모바일 카페 경영 SNG ‘아이러브커피’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게임 스테디셀러 ‘아이러브커피’가 12주년에 맞춰 성대한 업데이트를 공개한다.
넥스쳐(대표 이대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카페 경영 SNG ‘아이러브커피’가 12주년을 기념한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12주년 업데이트 콘텐츠로는 대나무 숲 속의 고즈넉한 전통 찻집 ‘티하우스’, 70레벨부터 그랜드 마스터에 도전할 수 있는 ‘마스터 레벨’이 추가돼 고레벨 이용자들도 보다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다. 또한 컬래버의 주인공으로 ‘깨꾹이’와 ‘익명이’가 등장해 함께 12주년을 축하한다.
익명이는 지난 1월 컬래버를 통해 등장한 캐릭터로, 이번에는 ‘아이러브커피’의 출시 12주년을 맞아 익명이 작가의 또다른 인기 캐릭터 ‘깨꾹이’와의 컬래버를 마련했다. 익명이와 깨꾹이는 라부(RABOO) 작가가 개발한 캐릭터다. 귀여운 디자인과 위로를 전하는 힐링 메시지로 카카오 이모티콘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굿즈 제작과 컬래버 협업, 팝업 스토어 행사 등을 통해서도 남녀노소를 불문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컬래버의 일환으로 모든 이용자는 12주년 업데이트 기간에 게임에 접속만 해도 깨꾹이 프로필 프레임을 받아볼 수 있으며, ‘티하우스’ 테마와 어울리는 귀여운 익명이와 깨꾹이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실제 이용자의 참여로 만들어진 ‘12주년 기념 테라리움 원두통’도 등장한다. 해당 원두통은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아이템으로, 공모전 참여 단계부터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디자인이다. 12주년 다운 넉넉한 원두 보관량까지 지닌 아이템으로, 오직 12주년 업데이트 기간 동안에만 받을 수 있다.
1000만 다운로드에 빛나는 스테디셀러 게임 ‘아이러브커피’는 나만의 카페를 꾸미고 운영하는 카페 경영 SNG다. 실제 매장 운영이나 경영 요소를 게임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고, 시즌마다 새로운 테마 꾸미기 아이템을 이용해 카페를 화려하게 장식하거나 손님과의 추억을 쌓는 등 나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친구 카페와 교류하는 소셜 네트워크 요소까지 갖춰 국내 대표 소셜 게임으로 불리고 있다.
서비스 12주년에 맞춰 ‘아이러브커피’는 통 큰 혜택도 마련했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12종의 테마 아이템 중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12주년 기념 테마 모셔오기 쿠폰’, 유저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12주년 기념 원두통’, 컬래버 캐릭터인 깨꾹이가 그려진 ‘12주년 기념 프레임’ 외에도 유용한 각종 재화 등을 담은 ‘12주년 패키지 상자’까지 받아볼 수 있다.
넥스쳐 게임사업실 장재관 실장은 “1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게임을 즐겨주신 이용자분들을 위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며 “계속해서 특별한 재미와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아이러브커피가 될 테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