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슨, 텍사스--(뉴스와이어)--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인프라 제공업체인 마베니어(Mavenir)가 옴디아의 새로운 보고서 ‘시장 현황: 핵심 공급업체 2024(Market Landscape: Core Vendors 2024)’에서 메이저 챌린저(major challenger)로 선정되며 시장 리더(market leaders)에 더 가까워졌다.
마베니어는 경쟁사로부터 5G 사업을 인수하거나 그린필드 5G를 구축하여 ‘뉴 로고’ 부문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으며, 보고서는 마베니어가 ‘다양하고 분화된’ 도전적인 유럽 시장에 강력히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을 높이 평가했다.
보고서에서는 ‘마베니어는 2024년 버전에서 입지를 개선했으며, 시장 리더의 범주에 그 어느 때보다 더 가까워지고 있다. 성숙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자동화, 정책 및 과금 부문에서 2위에 랭크되어 있다. 마베니어는 모든 글로벌 지역에서 4G 및 5G 코어에 대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춰왔고, 2023년에는 7개의 신규 로고를 추가했다. 또한 기존 고객에 더해 확장 프로젝트를 추가로 수주했다’고 언급했다.
‘옴디아 코어 벤더 2024’ 보고서에서 보여준 마베니어의 발전 현황은 올해 5월에 발표된 옴디아 ‘RAN 벤더 보고서’에서 받은 회사의 뛰어난 성적에 바로 뒤이어 나왔다.
마베니어의 코어 네트워크 부문 사장인 아쇼크 쿤티아(Ashok Khuntia)는 “이번 성적은 우리 팀의 뛰어난 성과와 고객들의 신뢰, 포트폴리오의 전반적인 품질에 대한 또 하나의 독립적인 검증이다. 마베니어는 뛰어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매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과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보고서를 위해 옴디아는 핵심 비즈니스 성과와 핵심 포트폴리오의 범위라는 두 가지 주요 평가 기준을 선정했다. 비즈니스 성과의 경우 글로벌 패킷 코어 수익, 각 공급업체의 총 코어 수익에서 5G가 차지하는 비중,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5G 상용 계약 건수, 5G 라이브 코어 네트워크 수, 신규 로고 수 등의 카테고리가 있다.
포트폴리오 차원의 경우 옴디아는 여러 하위 카테고리를 심사했는데, 여기에는 포트폴리오의 범위, 클라우드 네이티브 준비도, 시그널링, SaaS로서의 자동화 사례, 5G 코어에 대한 정책 및 과금 등이 포함된다. 2024년 보고서의 경우 2023년 버전보다 7개 더 많은 16개 벤더에 설문지가 발송되었다.
편집자 참고 사항:
모든 G 사용 사례를 위한 5G 수익화 Vimeo에서 보기
시장 현황: 코어 벤더 2024 옴디아(informa.com)
마베니어 소개
마베니어는 친환경을 강조한 설계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지원 솔루션을 통해 지금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있으며, 통신 사업자들이 5G의 이점을 실현하고 지능적이고 자동화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네트워크를 이룩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오픈랜의 선구자이자 입증된 업계의 교란자(disruptor)로 불리는 마베니어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솔루션으로 전 세계 모바일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자동화와 수익화를 제공하고 있으며, 120여 개국 30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화하여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