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스포츠댄스 아카데미’ 포스터
춘천--(뉴스와이어)--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에서 개최될 ‘2024 DSD 챔피언십(Dog Sports Championship)’ 흥행에 힘을 싣고자 동물과사람이 국내 최초로 도그스포츠댄스 아카데미를 론칭한다.
도그스포츠댄스 아카데미는 오는 9월 28~29일 강아지숲에서 처음 열리는 2024 DSD 챔피언십에 앞서 국내 도그스포츠댄스 문화의 발전과 올바른 인식 확산 및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기초반과 대회반 4팀씩 총 8팀을 선착순 모집하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체계화된 도그스포츠댄스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프로그램은 도그스포츠댄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진 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동물과사람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게재된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강아지숲 훈련장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담당 트레이너가 배정되는 방식이다.
담당 트레이너로는 동물과사람의 Team D 도그스포츠 팀장이자 도그 트레이너 파운데이션 코스(Dog Trainer Foundation course), 캐닌 프리스타일 코스(Canine Freestyle course) 등을 이수한 조은재 트레이너와 일본 도그댄스 대회인 ‘제5회 스포트라이트컵’ 오픈 트릿 클래스 부문에서 4위 수상 이력을 보유한 이정윤 트레이너가 나선다.
기초반 과정은 도그스포츠댄스와 관련된 기본 교육과 2024 DSD 챔피언십 참가 및 초보자 대상 레벨 테스트 준비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짜였다. 대회반은 2024 DSD 챔피언십을 준비하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팀 요소(Team Element) 교육과 세계적 도그스포츠 스타, 루츠카 플레보바(Lucka Plevová, 체코)의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루틴 구성과 음악, 음악 추천까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두 과정 모두 사전 예약에 따른 스케줄 수강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강 횟수는 선택할 수 있으며 횟수에 따라 수강료가 책정된다. 수강 기간은 트레이너 배정일을 기점으로 오는 9월 22일까지다.
강아지숲은 이번 도그스포츠댄스 아카데미 론칭을 기념해 수강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수강 기간 동안 매월 1회 강아지숲 테마파크 무료입장권이 주어지며 2024 DSD 챔피언십 접수비 30% 할인 혜택과 무료 음료 1잔 등이 제공된다.
강아지숲은 9월 강아지숲에서 국제 도그스포츠댄스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된 것은 그동안 동물과사람이 ‘KDDN (Korea Disc Dog Nationals)’이라는 디스크도그 대회와 KAO(Korea Agility Open Championship)라는 어질리티 대회를 매년 개최하며 국내 도그스포츠 선진화를 위해 앞장서 온 결과라며, 이번 아카데미 론칭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를 준비하고 보다 많은 반려인들이 도그스포츠 댄스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