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 대만--(뉴스와이어)--ASIC 디자인 서비스 및 IP 솔루션의 선두 주자인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TWSE: 3035)은 23일(현지 시간) 자사의 MIPI D-PHY, V-by-One (VBO) PHY IP 포트폴리오가 이제 UMC 플랫폼에서 55nm~22nm 범위에 이르는 공정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패러데이는 1억개가 넘는 AIoT, 산업, 소비자,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비디오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왔으며, 여기에는 ASIC과 IP 비즈니스 모델이 포함된다.
패러데이가 새로 출시한 22nm MIPI D-PHY IP는 0.8v의 낮은 작동 전압을 특징으로 하며, 이에 따라 28nm의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했을 때 전력 소비가 12% 감소했고 칩 면적이 10% 줄어들었다. 또한 이 솔루션에는 높은 프레임 레이트 영상을 위해 레인당 데이터 전송 속도가 80Mbps~2.5Gbps에 달하는 다중-TX-레인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비디오 RX 인터페이스에 맞춤설정 가능한 콤보 IO를 제공하고, 다양한 기기의 인터페이스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데이터 및 클럭 레인 구성을 제공한다.
패러데이의 22nm V-by-One HS PHY IP는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의 V-by-One HS V1.4/1.5 표준을 준수하며 레인당 600Mbps~4Gbps에 이르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28nm의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했을 때 0.8V에서 작동하는 한편 전력 소비를 20% 줄이고 칩 면적은 30% 가까이 줄인다. 무엇보다 PHY IP는 스크램블 및 클럭 데이터 복원(CDR)을 지원하며 효과적으로 스큐(skew) 이슈를 해결하고 EMI를 줄인다.
패러데이 테크놀로지의 최고운영책임자인 플래시 린(Flash Lin)은 “패러데이는 계속해서 고속 비디오 인터페이스 IP 솔루션에 투자하며 애플리케이션 중심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다중-레인 구성 및 콤보 IO 솔루션을 위한 IP 커스터마이제이션, 다른 공정으로의 유연한 포팅이 포함되어 있다”며 “ASIC 디자인 서비스 및 IP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인 패러데이는 고객이 R&D에 들이는 노력을 간소화하여 타임 투 마켓을 단축시키고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 소개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TWSE: 3035)은 인류에게 유익을 주고 자사가 다루는 모든 IC에서 지속가능한 가치를 유지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자사는 통합 2.5D/3D IC 패키징, Arm 네오버스(Arm Neoverse) CSS 디자인, FPGA-Go-ASIC 및 디자인 도입 서비스 등 광범위한 ASIC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자사의 광범위한 실리콘 IP 포트폴리오에는 I/O, 셀 라이브러리(Cell Library), 메모리 컴파일러(Memory Compiler), ARM 컴플라이언트 CPU, DDR/LPDDR, MIPI D-PHY, V-by-One, USB, 이더넷(Ethernet), 기가 이더넷(Giga Ethernet), SATA, PCIe, SerDes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araday-tech.com 을 참조하거나 LinkedIn에서 패러데이를 팔로우하면 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