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스마트유스센터 미래기술 프로그램
서울--(뉴스와이어)--서초스마트유스센터는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부터 8월까지 청소년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주도적 참여를 통해 자기개발과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문화활동, 미래기술, 정서지원 등 다채로운 테마로 구성돼 있다.
문화활동은 △공예체험, 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잼잼박스’ △유니버셜 디자인에 대해 배우고 3D 모델링으로 직접 디자인을 해보는 ‘유니버셜로 디자인하다’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보이스 스테이션’과 ‘음악이 보이는 콘서트’ △전문교육을 통해 나만의 작품을 제작하고 전시회까지 운영하는 프로젝션 맵핑 ‘아트브릿지’ △노션 기능을 통한 학업과 일정 정리 스킬을 배우는 ‘청년 아카데미’ 등이 준비돼 있다.
미래기술 활동은 VR, AI, 모션인식, 코딩로봇 등을 활용해 △환경을 탐구하는 ‘스마트 환경 전문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서초형 올림픽 ‘서초 스마트 올림픽’ △휴가철 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안전한 여름휴가 끝판왕!’ 등 미래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정서지원활동은 △독서치료를 통한 양육점검 집단상담 ‘우리 가족 쑥숙 성장 프로젝터’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유해매체 거리두리’ △학업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집단상담 ‘내 마음 같지 않은 뇌’ 등 프로그램을 통해 서초구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서초스마트유스센터 홈페이지(www.sc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 백기웅 관장은 “여름방학, 서초스마트유스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채로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서초구 청소년이 새로운 경험을 쌓고, 더 큰 꿈을 꾸며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2003년 9월 1일 개관해 서초구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제공했으며, 2021년 스마트 기반 청소년전용공간으로 리모델링 후 2022년 1월 2일 재개관해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