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웨이브컴퍼니는 11월 로컬 콘텐츠 중점 대학인 목포대학교의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단을 대상으로 강원도 동해안(강릉, 양양, 속초) 일대에서 로컬 인사이트 트립을 운영했다
강릉--(뉴스와이어)--더웨이브컴퍼니(대표 최지백)가 2024년도부터 지역 중점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컬 인사이트 투어’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로컬 인사이트 투어는 지역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원도(강릉, 양양, 속초), 서울(이태원, 성동구) 등을 직접 방문해 로컬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보고 관련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웨이브컴퍼니는 2021년부터 3년 동안 ‘강릉살자’라는 타지 청년들의 지역 이주 및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 대학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및 투어를 기획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11월과 12월 목포대학교와 한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컬 인사이트 투어를 시범 운행했다.
목포대학교 학생들은 11월 3일부터 2박 3일간 강원도 강릉, 양양, 속초 일대 로컬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고 관련된 강의를 들었다.
한라대학교 학생들의 경우 12월 21일부터 1박 2일간 서울 이태원구, 성동구 일대 로컬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보고 로컬 콘텐츠와 관련된 강의를 들었다.
더웨이브컴퍼니는 2024년도부터 로컬 인사이트 투어를 본격적으로 운영해 더 많은 대학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웨이브컴퍼니 소개
‘지역에 새로운 물결을.’ 더웨이브컴퍼니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도시를 생각하며 ‘우리는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더웨이브컴퍼니는 커뮤니티와 디자인사고를 중심으로 도시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기획한다. 또 함께 더 나은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고 지원한다. 기획, 디자인, 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사람들이 오늘도 더웨이브컴퍼니에 모여 매 순간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