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인다’ 리뉴얼 로고
서울--(뉴스와이어)--12월 18일 파인더스는 소비자가 직접 35개 보험사 및 100여개 대리점 소속 전문가를 선택해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 보험 정보 앱을 ‘보인다’로 리뉴얼 론칭했다. 블라인드 보험 커뮤니티 플랫폼을 론칭한 지 9개월 만이다.
이번 리뉴얼에서 ‘보인다’는 앞서 소비자들에게 호평받았던 개인정보 노출 없이 전문가에게 필요한 보험 정보만 골라서 제공받을 수 있는 블라인드 보험 커뮤니티 ‘보험톡톡’과 상담사·설계사 등 전문가 1대1 매칭을 기다릴 필요 없이 필요한 정보만 질의응답할 수 있는‘ 인슈어 챗봇 서비스’를 함께 선보였다.
‘보인다’ 인슈어 챗봇은 딥러닝, GPT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반으로 생성된 챗봇으로, 시나리오 콘텐츠와 데이터 학습이 완료돼 고객의 질문에 더 빠르고 명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인포뱅크, 라이징벤처스, 키움에셋플래너에서 9억원의 Pre-A라운드 투자 유치를 마무리 한 파인더스는 전·현직 보험 전문가 및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험계 드림팀’이다. 대표적 레몬마켓(정보의 비대칭성 때문에 저품질의 재화, 서비스만 거래되는 시장 상황을 빗댄 용어)인 보험 시장에서 소비자가 맞닥뜨린 불편함에 문제를 제기,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이다.
윤상일 파인더스 대표이사는 “소비자와 판매자 간 정보의 불균형은 오롯이 소비자의 리스크가 된다”며 “온·오프라인 시장, 소비자와 보험전문가 양측 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보험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앞으로도 꾸준히 소비자 불만 및 불편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인더스 소개
파인더스는 보험 정보 채널과 가입 채널의 디지털 전환으로 보험 가입부터 활용까지,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보험 시장을 만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