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스컴퍼니는 인도의 IIMSTC와 스프린트 프로그램 공급 관련 MOU를 체결했다
성남--(뉴스와이어)--글로벌 스타트업 인턴십 연계 서비스 ‘스프린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캘러스컴퍼니가 12월 14일 인도 IIMSTC(https://iimstc.com)와 인도 대학교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IIMSTC는 의료 및 과학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혁신적 기구로, 인도 고등교육을 담당하는 The University Grants Commission(UGC)의 인가를 받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최근 UGC가 발표한 새로운 대학 교육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인도 학부생들은 졸업을 위해 60~120시간의 인턴십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따라 캘러스컴퍼니는 IIMSTC와 협력해 인도 학부생들에게 스프린트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캘러스컴퍼니 김규래 대표는 “2024년 1월부터 IIMSTC 네트워크에 속한 대학들을 대상으로 시작할 수백명 규모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인도 전역 대학들에 스프린트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의 교육 기관에 이미 스프린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캘러스컴퍼니는 해외 교육 기관들이 학생들에게 인턴십과 같은 실무 경험을 제공하려는 필요성에 주목했다.
김규래 대표는 “고등학교·대학교 등 교육 기관 실무자들이 학생들에게 인턴십을 제공할 기업을 찾는 것이 어렵고, 특히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더 어렵다”며 “이런 문제를 캘러스컴퍼니가 서비스 형태로 해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캘러스컴퍼니는 전 세계 600여 개 스타트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비대면 인턴십 기회를 교육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캘러스컴퍼니 소개
캘러스컴퍼니는 청소년을 위한 커리큘럼 기반 인턴십 프로그램 ‘스프린트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스프린트 프로그램을 통해 지망하는 진로와 관련된 스타트업에 비대면 인턴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턴십은 교육 공학적으로 설계된 커리큘럼에 맞춰 진행된다. 현재 캘러스컴퍼니는 국내외 다양한 섹터의 스타트업과 협업하며 수많은 청소년에게 진로 탐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