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G-Star Dreamers Showcase’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 이하 경북센터)와 어나더브레인은 12월 5~6일 서울 로컬스티치 소공에서 ‘2023 G-Star Dreamers Showcase’를 개최했다. ‘G-Star Dreamers’는 경북센터가 지역 내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 기업으로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 G-Star Dreamers Showcase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한 지역의 우수 창업 기업 15곳이 실질적 투자 유치를 위한 기회 마련과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및 지역 투자 생태계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15개 지원 기업의 주요 분야인 바이오 헬스케어, 농식품 6차 산업, ICT 등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이 있는 SBI 인베스트먼트, 나우아이비캐피탈, 포스코기술투자 등 10개 투자사의 심사역이 참여했다.
지원 대상 기업들의 IR 발표 후에는 기업과 투자자 간 네트워킹, 기업 제품 전시를 통한 홍보, 투자 전문가 교육도 진행됐다.
지원 대상 스타트업들은 G-Star Dreamers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에 앞서 투자 액셀러레이팅, 멘토링, 투자자와의 1대 1 미팅 등의 지원을 받았다. 15개 지원 기업 가운데 고효율 Color Reverse Mode PDLC를 개발한 뷰전은 올해 약 18억원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 및 지원을 통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스타트업들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스타트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