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럿, 노스캐롤라이나--(뉴스와이어)--신선한 과일 생산 및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돌(Dole plc)(NYSE: DOLE)은 오늘 코스타리카에서 탁월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노력을 다시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하는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사회적 책임 어워드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30개 기업이 코스타리카의 지속 가능한 개발에 도움이 되는 총 45개의 프로젝트를 제출했다. 미국-코스타리카 상공회의소(American-Costa Rican Chamber of Commerce, AmCham)는 돌의 ‘농장 직원을 위한 금융 교육 프로그램(Financial Education Program for Farm Employees)’을 최우수상으로 인정했다.
이로써 이 회사는 2년 연속으로 이 이정표를 달성했다.
미국-코스타리카 상공회의소 대표는 이 프로그램이 분석, 계획 및 실행뿐만 아니라 코스타리카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향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강력한 노력으로 차별화된다고 확인했다. ‘직원’ 카테고리에서 후보로 지명된 이 프로그램은 이 그룹에서 우승했고 나중에 해당 이벤트에서 최상의 전체적 노력으로 간주됐다.
2019년에 시작된 돌의 종합 금융 교육 프로그램은 가계 재정을 관리하고, 부채를 줄이고, 가족의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직원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번영으로 가는 길(The Path to Prosperity)’이라는 12주간의 철저한 과정을 통해 참여 직원들은 소비 절제 및 재정 통제에 관한 새로운 믿음과 습관을 개발하기 위한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다. 이는 참가자들이 부채를 줄이고, 현금 흐름을 늘리고, 자산을 늘리고, 재정적 안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각 참가자의 특정 니즈에 맞게 조정할 수 있고 지원 그룹, 교육 세션, 도구 적용, 개별 상담 및 가상 커뮤니티를 통한 후속 조치 등을 포함한다. 이 프로그램의 핵심 측면은 프로그램에 1만5000시간 이상을 이바지한 회사 내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팀이 수행하는 노력의 상당 부분을 통해 운영상 지속 가능하다는 점이다.
농장 직원을 위한 금융 교육 프로그램은 직원과 그 가족 사이에서 다차원적 빈곤에 대한 회사의 측정과 농업에서 돌에 의해 개척된 방법을 통해 확인된 격차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되었다.
비즈니스 다차원 빈곤 지수(Business Multidimensional Poverty Index, bMPI)는 1인당 소득의 전통적인 방식으로서뿐만 아니라 건강, 교육, 주택 및 고용을 포함한 차원을 통합함으로써도 빈곤을 측정하려고 한다. 이를 통해 조직은 격차를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 프로그램과 노력에 집중할 수 있다.
돌의 재정 프로그램은 이러한 목표에 부합하는 행동의 훌륭한 예이다. 이 프로젝트의 영향은 부인할 수 없고, bMPI에서 63개의 격차가 해소되고 275명의 졸업생 중 39%의 재정 건강 지수가 7.34% 개선되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돌의 리더십은 우리가 봉사하는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확고한 헌신에 대한 증거입니다”라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석 관리자인 산드라 리마(Sandra Lima)는 말했다. “미국-코스타리카 상공회의소 사회적 책임 행동 어워드(AmCham Social Responsibility in Action Awards)의 대상 수상자 상은 직원 복지 및 사회적 권익 신장에 대한 돌의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접근 방식에 대한 강력한 인정을 나타냅니다.”
돌 소개
돌은 세계 최대의 고품질의 신선한 과일 및 신선한 채소 생산업체이자 판매업체 중 하나이다. 돌은 영양 교육 및 연구뿐만 아니라 판매하는 많은 제품에서 업계 리더이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www.dole.com 을 방문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48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