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솔루션 리뉴얼 홈페이지 무료 체험 신청 링크 안내
울산--(뉴스와이어)--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 팀솔루션(TIM Solution, 대표 김지인)이 최근 디지털 트윈 플랫폼 ‘팀플로우(TIM FLOW)’를 출시하면서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 링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팀솔루션의 ‘팀플로우’는 30여건의 디지털 트윈 실증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공통된 산업현장의 니즈를 반영하는 디지털 트윈 환경 구성 도구다.
팀솔루션은 ‘팀플로우’의 4가지 모듈 중 2개 모듈에 대해 우선 무료 체험을 오픈했다. 첫 번째는 30여종의 3D CAD 데이터를 3D 모델로 변환/경량화하는 3D CAD 경량화 모듈이다. 두 번째는 3D 모델을 활용해 설비 조작 매뉴얼 등을 만들 수 있는 3D 콘텐츠 생성 모듈이다.
기존의 산업 현장에서는 생산을 위한 3D CAD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도 이를 운영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고사양 HW 필요 △3D 변환/경량화 기술 부재 △디지털 트윈 인재 부족 등의 한계점이 있었다. 하지만 팀솔루션의 ‘팀플로우’는 GUI 기반으로 비전문가의 사용도 손쉽게 지원하며 디지털 트윈의 허들을 낮춰준다.
팀솔루션은 최근 체험 신청 오픈과 함께 홈페이지도 리뉴얼했다며, 디지털 트윈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에게 팀솔루션의 비전과 사례가 좋은 인사이트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팀솔루션 소개
팀솔루션은 2017년 조선 등 제조 공정 전문가들이 모여 울산에서 창업한 기업으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선해양, 자동차, 석유 및 가스, 우주항공 등 복잡성이 높은 산업을 중심으로 국내 최다 디지털 트윈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제품 출시와 더불어 글로벌 기업과의 공식 리셀러 협약 및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점차 해외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