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 중국--(뉴스와이어)--‘중국 최고의 기술 박람회’로 알려진 제25회 중국 하이테크 박람회(CHTF)가 2023년 11월 19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며 글로벌 최첨단 기술 및 혁신 전시회의 입지를 강화했다. 누적 참석자 수 24만8000명, 총협상 거래액 372억7900만위안을 기록한 이번 행사는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다양성을 충족한 국제 박람회라는 이정표를 세웠다.
두 장소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132개의 주요 활동을 선보였으며 681개의 신제품과 획기적인 성과가 공개됐다. 특히 선전에 5개 연구 기관을 설립하고 17개 국가·지방 협력 프로젝트의 현장 서명이 하이라이트였다.
또한 화웨이의 완전 수랭식 초고속 충전소, 드론, 자율 주행차를 비롯한 AI 애플리케이션, 화웨이 Luxeed S7, XPeng AeroHT 전기 비행 자동차 등 글로벌 데뷔작을 포함한 획기적인 기술도 주목받았다.
1410개의 하이테크 기업, 598개의 전문적인 고급 혁신 주도 기업, 183개의 외국 자금 지원 기업을 포함해 4000여 개의 전시업체가 참여한 CHTF는 105개국 대표를 유치해 국제 기술 및 경제 교류를 촉진했다.
CHTF는 연례 기술 박람회의 역할 외에도 국제 네트워킹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 6회째 참가한 이란 대표단의 리더는 중국에서 400만달러 투자와 성공적인 설립에 대한 이전 성공 사례를 인용해 장기적인 파트너십 구축에 있어 박람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일대일로(Belt and Road) 이니셔티브 10주년을 기념해 CHTF는 해당하는 9개 국가의 장관급 공무원 9명을 초청했으며, 총 76개 일대일로 국가가 참여해 지금까지 가장 다양한 행사를 기록했다.
CHTF는 정책 입안자, 연구원 및 업계 리더 간의 논의와 협업을 장려하면서 세간의 이목을 끄는 포럼의 연결점 역할도 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32개 계약이 체결됐으며 과학, 기술 및 경제 분야 저명한 인사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주요 정책, 기술 혁신 구역 및 인재 계획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CHTF는 혁신 허브로서 선전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선전 캐피털 그룹(Shenzhen Capital Group), 전선 HTI 그룹(Shenzhen HTI Group), 라임 캐피털(Lime Capital)을 포함한 주요 투자 및 벤처 캐피털 기관을 모아 프로젝트 협상, 로드쇼 및 자금 조달 세션을 진행했다.
25년의 역사를 거치면서 CHTF는 혁신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더 밝은 미래를 구상하는 무대로 변모했으며, 혁신 도시 선전에 뿌리를 둔 이번 박람회는 경제 성장과 고품질 개발에 다시 한번 박차를 가하게 됐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0681/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