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시 매뉴얼(DXE Manual)’ 사용자 화면
울산--(뉴스와이어)--디지털 트윈 전문 기업 팀솔루션이 사용자 편의를 강조한 3D 매뉴얼 크리에이터 ‘딕시 매뉴얼(DXE Manual)’을 출시했다. 딕시 매뉴얼은 팀솔루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의 디지털 트윈 환경 편집 모듈 ‘딕시 에디터’에서 파생된 제품이다.
딕시 에디터가 3D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와 데이터를 연결해 디지털 트윈 환경을 구성하고 편집하는 제품이라면, 딕시 매뉴얼은 산업 설비 등의 3D CAD 모델을 불러와 3D 기반 매뉴얼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부분의 산업 현장에서는 종이, PDF 등 문서 형태의 매뉴얼을 신규 인력 및 기존 작업자들에게 보급하고 있다. 또는 외부 강사진을 통해 단체 교육을 진행하거나 콘텐츠 용역업체 등 외주에 의존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최근 신재생 에너지와 협력사 작업자, 외국인 작업자 고용 등 급변하는 업계 환경을 반영하기에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팀솔루션의 딕시 매뉴얼은 고객사 3D CAD를 활용해 작업 매뉴얼, 제품의 작동 매뉴얼 등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교육 장벽을 낮추는 한편, 편집 기능을 통해 매뉴얼 변화나 제품 설계 변화 등을 신속히 반영할 수 있어 교육비용을 대폭 감소할 수 있다.
팀솔루션은 전사적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들과의 만남을 통해 3D 매뉴얼과 같은 디지털 트윈 자산을 확보하는 것이 디지털 전환의 진입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크고 작은 설비 및 작업 딕시 매뉴얼을 통해 콘텐츠 제작과 배포까지 손쉽게 이뤄져 기업 차원에서 비용 절감에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팀솔루션의 딕시 매뉴얼은 별도 신청서를 작성한 뒤 14일간 베타 버전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팀솔루션 소개
팀솔루션은 2017년 조선 등 제조 공정 전문가들이 모여 울산에서 창업한 기업으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선·해양, 자동차, 석유 및 가스, 우주항공 등 복잡성이 높은 산업을 중심으로 국내 최다 디지털 트윈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제품 출시와 더불어 글로벌 기업과의 공식 리셀러 협약 및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점차 해외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