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결선 포스터
‘2023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홍보 영상
고양--(뉴스와이어)--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의 고교 인재 양성 프로그램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결선이 10일 오후 2시 경콘진 부천 본원에서 열린다.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는 콘텐츠 산업 분야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콘진이 경기도 및 시·군, 도 교육청과 연계해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를 대상으로 하는 이 교육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규모가 커져 올해는 경기도 13개 시에서 20개 학교가 참가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창의력 향상 및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공통역량과정’과 콘텐츠 분야 프로젝트 개발 교육을 하는 ‘전문역량과정’으로 나누어 올해 5월부터 운영됐다. 올해는 특히 콘텐츠 기술 변화에 발맞춰 XR, 챗GPT, 메타버스 등 콘텐츠 트렌드 교육을 필수 과정으로 추진했다. 쉼은 2023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운영을 맡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전문역량과정을 통해 개발한 콘텐츠 프로젝트의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다. 10월 31일부터 이틀에 걸쳐 온라인으로 본선을 거친 상위 10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결선 심사를 통해 상위 2개 팀에는 대상인 경기도지사상 및 경기도교육감상이 주어진다. 이어 학교별 1위 팀에는 최우수상인 시장상, 학교별 2위 팀에는 우수상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결선 현장은 유튜브 ‘경콘진’ 채널(youtube.com/@gcontv)에 생중계돼 학생, 보호자, 선생님 등 누구나 학생들의 프로젝트 발표를 볼 수 있다. 유튜브 생중계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대상 수상 팀 맞히기, 참가팀 응원 메시지 남기기 등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경콘진 서부권역센터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쉼 소개
쉼의 전략은 사람들이 즐겁게 그리고 나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쉼은 기업가 정신, 디자인 싱킹, 비즈니스 모델 등 (예비)창업자 또는 기업이 주어진 경영 환경에서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멘토링,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IR 데이, 경진대회 운영을 통해 우수한 창업자(기업)을 발굴해 투자 연계, 매출처 확대 등 네트워크를 활용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