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와이어)--선도적인 암호화폐 네이티브 투자사이자 등록된 투자자문사인 코인펀드(CoinFund)가 전 세계 유동성 기회에 대한 분석을 강화하기 위해 홍콩에서 활동하는 드미트리 라피두스(Dmitry Lapidus)를 유동성 수석 애널리스트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역할을 맡은 드미트리는코인펀드의 글로벌 범위와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도록 돕기 위해 암호화폐 설립자 및 프로토콜에 대한 자신의 깊은 지식과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한편,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코인펀드의 현장 참여를 추진하게 된다. 또한 포트폴리오 기업이 현지 시장 진출을 모색할 때 자문도 제공한다. 이번 임명은 전통 금융과 암호화폐 경험이 융합되는 시기에 창업자 친화적인 투자자와 기술 전문가들이 이끄는 코인펀드 투자팀의 입지를 더욱 강조하고 있다.
드미트리는 홍콩과 싱가포르를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0년 이상 살며 투자한 경험을 갖고 있다. 전통적인 주식 분야 경력으로는 프린스 스트리트 캐피털 매니지먼트(Prince Street Capital Management)의 투자자로서 신흥 시장에 투자하고, 올드 뮤추얼 글로벌 인베스터스(Old Mutual Global Investors)와 블랙록(BlackRock)에서 아시아 주식 투자 애널리스트로 애널리스트를 담당한 바 있다. 가장 최근에는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인 드래곤플라이 캐피탈(Dragonfly Capital)에서 투자 파트너를 역임했다. 드미트리는 런던 정경대(LSE)에서 과학, 정부 및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드미트리는 새로운 인터넷의 리더를 지원한다는 회사의 사명에 따라 세스 긴스(Seth Ginns) 매니징 파트너가 이끄는 코인펀드의 리퀴드 인베스트먼트(Liquid Investment) 팀에 합류한다.
코인펀드는 시장이 웹3(web3) 스타트업을 육성할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요인들이 수렴함에 따라 유동성 및 벤처 투자 기회를 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 암호화폐 기업과 투자자를 위한 규제 명확성이 높아진다면 더욱 자신감 있고 신속한 혁신을 촉진하는 안전장치가 마련될 수 있다. 그리고 2023년 9월, 올해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콘퍼런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 토큰2049(Token2049) 콘퍼런스에 2만 명 이상의 참석자가 싱가포르로 모여들었다. 현재 포트폴리오에 100개 이상의 암호화폐 및 웹3 벤처를 보유한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 투자 회사 중 하나이며, 이 중 40% 이상이 미국 외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코인펀드는 영향력이 크지만 자주 과소평가되는 기술 트렌드에서 앞서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
리퀴드 인베스트먼트의 매니징 파트너이자 책임자인 세스 긴스는 이렇게 말했다. “드미트리가 코인펀드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드미트리는 풍부한 지식과 광범위한 네트워크의 힘을 결합하여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과 포트폴리오 기업들이 기회와 성장의 중심지로 점점 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찾는 가운데, 우리는 글로벌 투자 관행의 기준을 계속 높여가고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낀다. 그의 현장 인사이트에서 배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드미트리는 자신의 임명에 대해 다음과 같은 소감을 밝혔다. “투자자, 빌더, 운영자로 구성된 강력한 팀과 함께 일하며 코인펀드의 아시아 입지를 강화할 기회를 얻게 되어 설렌다. 기관 등급 운영과 인상적인 포트폴리오, 기업가적인 비합의(non-consensus) 문화가 결합된 코인펀드에 합류하는 것을 망설일 이유가 없었다.”
드미트리의 임명은 1억5800만달러 규모의 시드 펀드 IV가 마감되었다는 최근 발표 이후 이루어졌다. 수준 높은 기관 투자자, 패밀리 오피스, 고액 순자산가들의 지원을 받은 코인펀드 시드 IV LP는 초기 모금 목표액인 1억2500만달러를 초과 달성했다. 이 펀드는 웹3 생태계 전반의 새롭고 야심 찬 창업팀에 대한 프리 시드 및 시드 단계 투자를 지원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