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11월 한 달간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회원 가입‧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남--(뉴스와이어)--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손우준, 이하 진흥원)은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진흥원이 참여하고 있는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홈페이지 신규가입 회원’과 ‘데이터 다운로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규가입 이벤트는 해당 기간 홈페이지 신규가입 회원 중 256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지급하며, 데이터 다운로드 이벤트는 플랫폼 내에서 판매하는 데이터 상품(유·무료, 샘플)의 다운로드 건수가 가장 많은 상위 30명에게 순위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차등 지급한다.
진흥원 황병철 본부장은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이 더욱 많은 분께 다가갈 수 있도록 역대 이벤트 중 가장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플랫폼의 다양한 공간정보 데이터들이 우리 산업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https://bigdata-geo.kr) 또는 진흥원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은 지난해 12월 오픈한 공간정보 유통 플랫폼으로, 공간정보의 생산·융합·유통 생태계 지원을 통한 공간정보산업 육성 및 신규 일자리 창출 기여를 목적으로 구축됐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소개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종 공간정보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사회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공간정보산업을 차세대 성장 기반으로 육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인 브이월드 및 공간정보와 관련한 창업 지원, 인재 양성, 산업조사, 연구개발 등의 다양한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공간정보를 융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