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시험성적서 무결성 보장 시스템의 구성도
구미--(뉴스와이어)--엔에스랩은 한국통신학회 민군IT융합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의 주관으로 해군군수사령부 함정기술연구소에서 19일(목) 열린 ‘2023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국방시험인증서 기술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엔에스랩은 국방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블록체인 솔루션을 중점으로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기술개발에 초점을 맞춘 연구소기업이다.
이번 국방ICT융합기술교류회에서 공개한 엔에스랩의 ‘블록체인 기반 국방시험인증서 위변조 방지 체계’는 기존의 시험기관 및 기업에서 실시한 시험인증서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변조를 차단하고, 시험인증서에 대한 기록변화, 제출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미 여러 시험기관에서 성적서 진위 확인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지만, 민간분야와 함께 방산분야에도 시험인증서의 위조를 통한 비리문제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적 시스템을 제시한 것이다.
엔에스랩의 ‘블록체인 기반의 국방시험인증서 위변조 방지 체계’는 먼저 방산체계업체 2곳에 적용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각 기업별 최적화 등의 계약을 9월에 실시했다. 향후 산업 전반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시스템 확대와 방산분야 분리 관리체계 등에 대해 관련 기관과 협의할 예정이다.
김동성 엔에스랩 대표는 “기술을 이용해 방위산업 및 민수산업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숨겨진 니즈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기술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엔에스랩 소개
엔에스랩은 고객의 존중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기술 가치를 창조하고자 한다. 전 세계 국가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근본적으로 IT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20년 이상의 네트워크 개발 경험, 노하우와 200명 이상의 세계 석/박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연구 기반으로 개발된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설립된 연구소 기업으로, 연구 기반의 기술개발을 통해 창의적이고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