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 전문 나두모두, 노코드 워크플로우 자동화 서비스 ‘나두아이오’ 오픈베타 시작
서울--(뉴스와이어)--노코드 워크플로우 자동화 서비스 ‘나두아이오’를 통해 누구나 코딩 없이 업무 영역을 자동화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이 서비스는 업무 태스크를 블럭 형태로 제공해 코딩을 모르는 사용자들도 업무 자동화 봇을 만드는 기능을 제공하며, 웹 폼을 통한 데이터 수집부터 문서 생성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자동화를 제공한다.
SaaS 전문 기업 나두모두(대표 문영호)는 오랜 기간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한 고객 사례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노코드 워크플로우 자동화 서비스 ‘나두아이오’의 오픈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전환이 본격화됨에 따라 실무자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수가 증가하고 파편화된 데이터 관리에서 오는 피로감이 늘어나는 현대 직장 환경에서, ‘나두아이오’는 소프트웨어 간의 연결과 데이터 가공을 자동화시켜 직원들이 단순 반복 업무가 아닌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해외에서는 이미 200만 개 이상의 기업이 재피어나 메이크 같은 노코드 워크플로우 자동화 서비스를 도입해 활용 중이다. 국내에서는 커뮤니티 기반으로 노코드 워크플로우 자동화 서비스가 도입되고 있으나 아직 이를 도입한 기업의 수는 많지 않은 실정이다.
‘나두아이오’는 국내 실정에 맞지 않는 외산 소프트웨어의 한계를 극복하고 자체 개발한 기능들을 제공해, 문서에서 데이터 추출부터 문서 생성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는 올인원 자동화 봇을 누구나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나두아이오’는 OCR 및 생성형 AI 도입을 통해 사용자의 데이터 처리 과정도 자동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문영호 대표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은 자금력이나 인력 등 여러 가지 제약 사항로 인해 자동화를 도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나두아이오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기업들이 노코드 워크플로우 자동화 서비스 도입할 수 있도록 고객 사례에 집중해 서비스를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두모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자동화 도입을 촉진하고, 국내 기업 업무 고도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두아이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두모두 소개
나두모두는 개개인의 디지털 혁신을 돕는 도구 ‘나두아이오’를 만드는 SW회사다. 나두모두 구성원은 개개인의 업무영역을 열정적으로 수행하고 몰입해 시민개발자를 위한 가치 있는 SW를 개발한다. 이 과정에서의 경험, 지식을 적극적으로 외부로 공유하고 유저들과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나간다. 나두모두의 구성원 모두는 이를 통해 많은 사람이 시민개발자가 돼 각자의 영역에서 매일의 업무를 디지털로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