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클리, 펜실베이니아--(뉴스와이어)--에스마크(Esmark, Inc.)의 설립자이자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인 제임스 P. 부샤르(James P. Bouchard)가 2023년 11월 23일부터 최고경영자직에서 은퇴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그는 여전히 에스마크 이사회 의장, 기업의 개인 소유주로서 모든 자선 기부를 계속 감독할 예정이다.
회사는 전 세계에서 적극적으로 부샤르의 후임자를 물색하고 있다. 에스마크의 총괄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인 랜디 스탠턴(Randy Stanton)이 2023년 11월 23일부터 최고재무책임자와 최고경영자 대행을 맡게 된다.
부샤르는 “40년 넘게 철강 업계에 종사했고, 이제는 일상적인 업무에서 물러나 차세대 리더십에 힘을 실어줄 때이다. 또한 개인적으로 건강에 집중하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할 시간이기도 하다”며 “회사의 놀라운 유산을 계속 이어 나갈 팀을 극도로 신뢰한다. 에스마크와 고객 및 파트너의 미래는 밝다”고 밝혔다.
부샤르는 이어서 “최근 몇 가지 치료를 받고 있었는데 지난달 친구이자 USW 인터내셔널(USW International) 사장인 톰 콘웨이(Tom Conway)의 예상치 못한 부고에 충격을 받았다. 40년을 뒤로 하고 많은 고민과 성찰 끝에 은퇴를 결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부샤르는 에스마크(및 그 전신 회사)의 설립자이자 회장 겸 최고경영자이며, 1995년에 설립된 지배주주인 부샤르 그룹(Bouchard Group)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이기도 하다. 수년에 걸쳐 이 회사는 산업, 에너지, 기술, 부동산, 상품 산업, 청소년 스포츠 및 개발 부문에 전략적 투자와 자산을 보유한 에스마크 계열사 그룹으로 성장하고, 다각화하며, 발전해 왔다. 부샤르는 에스마크 계열사와 함께 헬렌 E. 부샤르 장학금(Helen E. Bouchard Scholarship Award)(75명에게 총 50만달러 수여)을 비롯한 광범위한 교육, 가족 건강 및 웰니스, 청소년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지치지 않는 후원자로 남을 것이다. 2003년부터 부샤르와 에스마크 기부 총액은 1000만달러가 넘는다.
USW 인터내셔널 회장 데이비드 맥콜(David McCall)은 “USW는 철강 분야에서 폭넓은 업적을 쌓은 부샤르의 공로를 치하하며, 특히 국내 산업에 대한 오랜 헌신, 노조와의 긍정적인 관계에 박수를 보낸다”며 “행복한 은퇴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상원의원 조 맨친(Joe Manchin)(D-WV)은 “짐 부샤르가 철강 및 에너지 산업과 국가 전체에 미친 영향력을 수치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게일과 나는 그가 마땅히 누려야 할 은퇴를 행복하게 맞이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부샤르는 업적과 기여를 인정받아 수많은 업계 및 자선 단체에서 상을 수상했다. 2005년에는 권위 있는 언스트 앤드 영(Ernst & Young) 올해의 기업가상 일리노이주 최종 후보에 올라 선정됐다. 2006년 3월 철강 유통업협회(Association of Steel Distributors)는 ‘올해의 철강인(Steel Man of the Year)’이라는 최고의 영예를 수여했다. 2007년에는 힌스데일 센트럴 고등학교 명예의 전당(Hinsdale Central High School Hall of Fame)에 학교 역사상 최연소 헌액자로 헌액됐다. 힌스데일 센트럴, 제임스 카마나니 어워드(James Carmanani Award)를 수상했다. 또한 부샤르는 로욜라 대학교(Loyola University)에서 2007~2008년 시카고 다멘 어워드(Chicago Damen Award)의 우수 졸업생으로 선정됐다. 또한 2010년에는 아이티 지진 발생 당시 인도주의적 구호 활동을 펼친 공로로 로타리 인터내셔널(Rotary International)에서 폴 해리스 펠로우(Paul Harris Fellow)로 선정됐다. 2012년에는 펜실베이니아주 서부와 피츠버그 도심 전역에서 여러 어린이 자선단체, 청소년 스포츠 및 개발 프로그램, 기타 인도주의 단체를 꾸준히 지원한 것을 인정받아 펜실베이니아주 스위클리 ‘올해의 인물(Man of the Year)’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2012년에는 철강 업계에서 다년간의 리더십, 비전, 혁신에 대한 공로로 글로벌 출판사인 플랫츠 인터내셔널(Platts International)과 자회사인 스틸 비즈니스 브리핑(Steel Business Briefing)이 선정하는 ‘올해의 최고경영자(CEO of the Year)’ 최종 후보에 올랐다. 그는 피츠버그 시티 오브 챔피언스 명예의 전당과 퀘이커 밸리 명예의 전당에도 속해 있다. 에스마크에 남긴 부샤르의 유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스탠턴은 최고경영자 대행으로서 에스마크의 일상적인 운영을 책임지며, 에스마크 엑스칼리버(Esmark Excaliber)에 대한 감독도 계속하게 된다. 그는 2013년 에스마크에 최고재무책임자로 합류했고, 다국적 대기업의 재무 분야에서 4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펜실베이니아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회계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11월 25일부터 다음과 같은 고위급 임원이 스탠턴에게 보고한다.
- 로버트 알바레즈(Robert Alvarez), 에스마크 철강그룹 최고경영자
- 리처드 부샤르(Richard Bouchard), 에스마크 스포츠 매니지먼트 사장
- 로버트 미호치(Robert Mihoci), 에스마크 엑스칼리버 운영 책임자
- 에드 사르미엔토(Ed Sarmiento), 에스마크 재무 총괄부사장
J. 부샤르는 에스마크 스틸 그룹과 TCC 스틸(TCC Steel)의 조인트벤처인 오하이오 코팅스 컴퍼니(Ohio Coatings Company, OCC)의 회장직을 유지한다. 데이비드 루탁(David Luptak)은 OCC의 최고경영자직을 유지하고 J. 부샤르에게 보고한다.
에스마크 소개
에스마크는 다각화된 비상장 가족 소유 회사로 철강 산업에 뿌리를 둔 다양한 산업 기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오랫동안 에스마크는 산업 및 상품 부문에 종사하는 여러 비즈니스로 관심 분야와 운영을 다각화해왔다. 에스마크(전 나스닥 상장 기업: ESMK)는 철강 서비스, 석유 및 가스 탐사, 항공, 부동산, 전문 서비스, 기술 및 청소년 스포츠 개발 등을 포함한 여러 핵심 산업에 주력해 왔다. 또한 회사가 봉사하는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인 기업 시민으로 활동하며, 펜실베이니아, 일리노이주 및 전 세계에서 다양한 인도주의, 교육, 가족 웰니스 및 청소년 스포츠 프로그램에 1000만달러 이상의 인도적 지원을 해왔다. www.esmark.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