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BORN 캠프’ 홍보 포스터
대전--(뉴스와이어)--재창업자의 심리 회복을 위한 힐링 특화 프로그램 ‘RE:BORN 캠프’가 렛츠 주관으로 10월 13~14일 1박 2일간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개최된다.
RE:BORN 캠프는 재창업자의 자기 긍정감 향상, 창업 의욕 고취 등 심리적 요인의 변화를 통해 재창업 성공을 목표로 하는 힐링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RE:BORN 캠프의 특징은 ‘집단 상담 프로그램’으로, 소규모 그룹 형태로 구성해 전문 상담사와 함께 실패 경험을 나누는 등 재창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심리 회복 중점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재창업자는 집단 상담 과정에서 과거 창업 실패를 타인에게 공유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불안, 부담감이 해소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같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과 교류를 통해 심적 안정감을 느끼며 재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이 밖에도 선배 재창업자의 성공/실패 사례 특강, 사업 히스토리 네트워킹, 자연 치유 체험 등 재창업자의 심리 회복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캠프 참여 대상은 폐업 사실이 있는 (예비)재창업자 또는 3년 업력 미만의 재창업자다. 캠프 수료자는 다음 연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 지원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startup 공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렛츠는 2014년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창업 기획자(액셀러레이터) 기업으로 창업 교육 컨설팅, 스타트업 투자, 교육 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2020년 액셀러레이터 등록 후 300억원 이상 투자 유치 연계 성과를 이뤘으며, 4개 이상의 투자조합을 보유하고 있다. 설립 이후 매년 150회 이상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재까지 4만명 이상의 교육 수료자를 배출했다.
렛츠는 창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교육형 부분에서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렛츠 소개
렛츠는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액셀러레이터로 주요 사업 분야는 예비 창업, 초기 창업자 대상 창업 지원 프로그램 기획 운영(교육, 컨설팅, 경진대회, 투자 IR, 해커톤 등)과 액셀러레이팅(스타트업,발굴, 육성, 투자), 연수, 워크숍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