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2023년 사회복지사 바리스타 강사 3기 양성과정’ 모집

올해 마지막 사회복지사 ‘바리스타 강사 양성과정 3기’ 5명 모집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교육지원을 위한 ‘사회복지사 바리스타 강사 양성 교육과정’ 전액 무료 지원

2023-09-19 09:00 출처: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2023년 사회복지사 바리스타 강사 양성과정 3기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발달장애인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사회복지사가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직무 분야 교육 지원에 나선다.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KCSA)는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교육지원을 위한 ‘2023년 바리스타 강사 양성과정’ 3기 사회복지사를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발달장애인들은 장애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또는 장애인 작업보호작업장 카페, 기업 장애인 표준사업장 카페, 지자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카페 등 다양한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근무하고 있다. 하지만 장애인 표준사업장 카페의 경우 매니저는 카페 운영 관리에 대해서는 잘 알지만, 발달장애인이 가진 특수성에 대해 인지하지 못해 발달장애인들이 직장에 적응하지 못하고 돌아오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다.

바리스타 강사 양성 교육과정은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사회복지사가 발달장애인들의 특성에 맞는 바리스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바리스타 강사 자격증 교육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따른 교수법 △장애인 표준사업장 제도 이해 △장애인 표준사업장 카페 탐방 △발달장애인 취업부터 직업 적응 지원을 위한 토론 형식 워크숍으로 10월 7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9월 18일부터 23일까지 세계문화신문을 통해 발달장애인 교육지원에 관심 있는 사회복지사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을 통해 3기 5명이 선발된다. 세계문화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창업경영진흥원이 후원하며 교육비, 자격증 취득비는 전액 지원된다.

한편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캠페인으로 시작한 ‘2023년 바리스타 강사 양성과정’은 현재 사회복지사 11명 전원이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가 주관하는 바리스타 자격증 자격 검정시험에 응시해 전원 홈바리스타, 바리스타, 바리스타 강사 자격증과 수료증을 취득했다.

웹사이트: http://kcsa.coffe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