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서울--(뉴스와이어)--비전웍스벤처스(대표 김민표)는 9월 18일부터 10월 24일까지 임팩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3 ‘SVA 프리 액셀러레이팅 배치 4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기술보증기금이 주최하고, 임팩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비전웍스벤처스가 주관 운영한다. 2022년 배치 1기를 시작으로 이번 배치 4기까지 42개사를 발굴해 육성·투자하는 단기 집중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 기업에는 최대 1억원의 시드 투자 검토가 진행되며, 섹션 투자 라운드와 투자자 밋업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스타트업 창업 경험을 지닌 전담 멘토 배정과 △창업 행동 특성 유효성 분석 △MVP 설계와 검증 △수익 개선 모델링 △리스크 시뮬레이션 △IR 덱(Deck) 작성 및 피칭(Pitching) 클리닉 등 투자 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액셀러레이팅 코어 모듈이 제공된다.
김민표 비전웍스벤처스 대표는 “초기에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시작하고,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꾸준히 수익 모델 검증과 이를 개선해 나가는 ‘카멜형 스타트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전웍스벤처스는 지속 가능한 임팩트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소셜 벤처 프렙스쿨을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782명의 창업가를 배출했으며, 스타트업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다. 현재 미국과 한국에 법인을 두고 있으며, 임팩트 스타트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고자 초기 투자와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비전웍스벤처스 소개
비전웍스벤처스는 사회 혁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중소벤처기업부 등록)다. 미국과 한국에 법인을 두고 있으며, 창업 기업에 대한 시드 투자와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