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손진현 교수,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 ‘방사선기술과학’ H-지수 우수연구자상 수상

방사선 과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우수연구자상 수상

2023-06-08 15:58 출처: 신구대학교

신구대학교 방사선학과 손진현 교수가 ‘2023년 대한방사선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손진현 교수, 김성철 대한방사선과학회 회장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 보건의료학부 방사선학과 손진현 교수가 ‘2023년 대한방사선과학회 춘계학술대회(2023.6.3)’에서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대한방사선과학회에서 발간하는 방사선기술과학은 국내 방사선과학 분야를 대표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로,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 중에서 방사선 과학 발전에 기여하고 한국연구재단 ‘H-지수(Hirsch Index)’가 우수한 연구자에게 우수연구자상을 수여한다. H-지수는 연구자의 연구생산성과 영향력을 측정하는 지수로, 연구자 논문 발표 수와 타 논문에 인용된 횟수 등을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대한방사선과학회에서 받은 우수연구자상은 꾸준히 발표한 연구 논문들에서 피인용 지수 등을 종합해 평가하는 것으로,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가장 명예스러운 상이다.

손진현 교수는 “발표한 연구 논문들이 다른 연구자에게 도움이 됐다는 것에 보람과 긍지를 가지며, 무엇보다 방사선학과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준 대학 측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연구를 지속해 국내 방사선 과학의 발전과 후학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구대학교 소개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