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콘 40B: 세계 최고의 AI 모델, 트레이닝 컴퓨팅 파워에 대한 제안서 요청… 가장 창의적인 사용 사례에 보상

과학자, 연구원, 중소기업의 수요 급증

2023-06-08 14:10 출처: 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대규모 언어 모델(LLM)용 허깅 페이스(Hugging Face) 리더보드에 관한 세계 최고의 오픈 소스 AI 모델인 팔콘 40B(Falcon 40B)가 혁신적인 사용을 위한 제안 요청에 대해 해당 모델을 배포하고자 하는 과학자, 연구원, 중소기업으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반응은 AI 모델을 만든 아부다비의 기술 혁신 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TII)의 연이은 발표에 따른 것으로, 가장 뛰어난 프로젝트 아이디어는 투자의 형태로 트레이닝 컴퓨팅 파워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

컴퓨팅 파워를 통해 개발자는 향상된 효율성, 생산성, 성능으로 더 복잡하고 자원 집약적인 사용 사례를 처리할 수 있다. 개발자는 세계 최고의 오픈 소스 LLM인 팔콘 40B의 기능을 실험할 수 있어 미지의 영역을 살펴보고 혁신을 주도하며 AI 솔루션의 가능성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최고의 응용 사례 개념을 찾기 위해 전 세계, 모든 산업 및 부문의 참여를 환영한다. 산업 부문은 생명 공학, 엔지니어링,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고객 서비스, 금융 및 의료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의료 분야에서 LLM 애플리케이션은 의학 문헌, 환자 기록 및 연구 결과를 분석해 증거에 기반한 추천으로 의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의료 종사자는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최신 지식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환자 치료를 개선할 수 있다.

TII의 모기업인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 ATRC)의 파이살 알 반나이(Faisal Al Bannai) 사무장은 “대담한 아이디어를 가진 과학자, 연구원 및 기업가 지망생이 팔콘 40B 배치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할 것을 강력히 권장”한다며 “ATRC의 상용화 부서인 벤처원(VentureOne)을 통해 컴퓨팅 성능에 대한 가장 영향력 있는 제안에 투자하고 잠재적으로 가장 유망한 개발자와 협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AI 센터 간 부서(AI Cross-Center Unit, AICCU)의 수석 연구원 대행인 엡테삼 알마즈루에이(Ebtesam Almazrouei) 박사는 “제출된 모든 제안은 TII의 전담 AICCU의 철저하고 세심한 평가를 받는다”며 “40명이 넘는 뛰어난 AI 과학자로 구성된 팀은 뛰어난 지성과 독창성을 갖춘 개발자를 찾기 위해 각 제안을 검토할 준비가 돼 있다. 주된 목표는 AI 발전의 최전선을 진전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향상을 가능케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관심 있는 사용자는 연구 목표, 방법론, 예상 결과 및 프로젝트의 잠재적 영향력을 요약한 제안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안서는 팔콘 40B가 활용되는 방법과 목표로 하는 특정 도메인을 강조해야 한다. 또한 신청자는 타임라인 및 컴퓨팅 예산 견적뿐만 아니라 관련 전문 지식이나 해당 제안을 뒷받침하는 이전 작업을 포함해야 한다.

제안 요청에 관심이 있으면 웹사이트(https://falconllm.tii.ae/)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tii.ae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AETOSWire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ii.ae/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