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만드는 충남… 충남도,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공개모집과 시·군 추천으로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17명 위촉
정책 발굴·제안, 정책제안대회 운영 등 다양한 활동 펼칠 예정

위촉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뉴스와이어)--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원장 조경훈)은 5월 10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2023년 충청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공개모집과 시·군 추천으로 선발된 총 17명의 청소년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각 위원들은 앞으로 충청남도 청소년을 대표해 정책 발굴 및 제안, 청소년특별회의 충남지역회의 참여, 정책제안대회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의거해 충청남도지사가 위촉한 법적기구로서 도내 약 33만명의 청소년들을 대표해 목소리를 대변하고 충청남도에 전달하고 있다.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김영이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올해 위촉된 위원들을 통해 더욱 진정성 있는 청소년 의견수렴과 정책제안이 이뤄질 것”이라며 “충남도와 긴밀하게 협력해 우리 아이들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소개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충청남도 조례에 의거해 청소년 활동, 자원봉사, 국제교류 및 복지서비스 등을 수행하는 통합서비스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