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와 계열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통합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을 위해 자사의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서 스노우플레이크는 한국앤컴퍼니에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처리·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 내 전 구성원은 위치와 관계없이 데이터 거버넌스에 맞춰 데이터에 자유롭게 접근하고, 외부 협력 업체들과도 빠르게 데이터를 공유하고 기술적 협력을 높여 모빌리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또 스노우플레이크와 협력을 통해 한국타이어의 연구 개발·생산·품질의 내부 데이터는 물론 외부의 모빌리티 데이터, VoC (Voice of Customer) 데이터 등을 연결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데이터를 활용한 자율 주행 기술 개발, 타이어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을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자사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부서별로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 및 검색하고 안전하게 공유하며, 다양한 분석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 데이터 위치와 상관없이 모든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일관성 있는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한국앤컴퍼니 최고디지털책임자(CDO & CIO) 김성진 디지털전략실장은 “생성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AI가 변곡점을 지나고 있는데,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내·외부 데이터를 모으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며 “스노우플레이크의 뛰어난 기술과 솔루션으로 전사 AI 역량을 극대화해 전기차 및 스마트 타이어 등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여정을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이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곳곳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스노우플레이크는 한국앤컴퍼니가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해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확보하고, 디지털 중심 기업 문화를 구축하는 여정을 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스노우플레이크 보도자료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소개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함께하면 모든 조직이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를 집결할 수 있다. 고객은 데이터 클라우드를 사용해 사일로화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데이터를 검색하고 안전하게 공유하며, 다양한 분석 워크로드를 실행한다. 데이터 또는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Snowflake를 통해 여러 클라우드와 지역에 걸쳐 단일 데이터를 경험할 수 있다. 2023년 1월 31일 기준 ‘2022년 Forbes Global 2000 기업(G2K)’ 가운데 573개사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수천여 고객이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를 사용해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