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업무협약 체결

엔씨(NC)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 기술 활용

2023-03-24 09:44 출처: 엔씨소프트 (코스피 036570)

성남--(뉴스와이어)--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3일 체결했다.

엔씨 판교 R&D 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엔씨 최형근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 장현영 정책협력센터장,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씨와 경북연구원은 △스토리 기반 신라왕경 디지털 콘텐츠 제작·전시 체험 △3D 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권역별 AR·VR콘텐츠 제작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엔씨의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Art Innovation Center)’ 산하 ‘스캔 스튜디오(Scan Studio)’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엔씨 최형근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엔씨소프트의 고도화된 비주얼 기술력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에 사용하게 돼 기쁘다”며 “꾸준한 R&D로 발전시킨 기술을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은 “신라는 역사적으로 과학 기술을 적극 유입한 국가였다”며 “엔씨소프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세계인이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신라왕경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csoft.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