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새해에도 ‘상생 경영’ 앞장… 대금 640억원 조기 지급

2년간 1590억원 조기 지급, 상생 활동 지속
12월 하도급 거래 금액에 대해 최대 2주 일찍 대금 지급
자금 수요 몰린 중소 협력사들 부담 완화 기대

2023-01-12 09:00 출처: 현대오토에버 (코스피 307950)

현대오토에버, 새해에도 ‘상생 경영’ 앞장… 대금 640억원 조기 지급

서울--(뉴스와이어)--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가 새해에도 상생 경영에 앞장선다. 현대오토에버는 설 명절을 앞둔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거래 대금 640억원의 지급일을 더 앞당겨 설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은 현대오토에버가 지난해 12월 매입한 하도급 거래대금으로, 총 640억원 규모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대금 조기 지급으로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가 몰린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 완화를 기대하고 있다. 협력사들은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2주 일찍 대금을 받을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2022년 설, 추석 명절에도 약 950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 바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 중소 협력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올바른 움직임(The Right Move for the Right Future)이라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사회 책임 메시지 아래 앞으로도 협력사와 상생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기적 성장에 필요한 금융·교육·경영·기술 프로그램을 만들고, 계속 개선해 왔다. 경영·인사·노무 등 ESG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코딩 교육을 진행했으며, 동반성장 펀드를 100% 증액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런 활동으로 꾸준히 상생 경영을 추구한 점을 인정받아 ‘2022 대한민국 올해의 ESG 기업 시상식’에서 정보통신기술 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현대오토에버 개요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로, In-Car와 Out-Car 영역 전반의 차량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지원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통합(SI, System Integration)과 업무 시스템을 운영 및 유지 보수한다. 모빌리티 산업 및 다양한 산업 영역에 포진한 고객을 지원하며 쌓아온 산업 노하우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소프트웨어와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