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새로운 Lattice Avant FPGA 플랫폼으로 저전력 리더십 확장

Lattice Avant, 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소형 폼 팩터·고성능 제공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유효 시장 두 배 확대

2022-12-06 11:27 출처: 래티스 반도체 (나스닥 LSCC)

래티스의 FPGA 플랫폼 Lattice Avant™

서울--(뉴스와이어)--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선도 기업인 래티스 반도체(나스닥 종목 기호: LSCC)가 회사의 전력 효율적인 아키텍처, 작은 크기, 성능 리더십을 미드레인지 FPGA로 이어가기 위한 새 FPGA 플랫폼 Lattice Avant™를 발표했다.

Lattice Avant는 래티스가 통신, 컴퓨팅,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서 보다 확장된 고객 애플리케이션 세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과 첨단 연결성, 최적화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래티스 반도체의 짐 앤더슨(Jim Anderson) 사장 겸 CEO는 “Lattice Avant를 통해 우리는 FPGA 업계에서 저전력 기술과 관련한 래티스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넓히고 발 빠른 혁신을 지속하며, 래티스 제품 포트폴리오로 대응할 유효 시장 영역을 두 배로 늘릴 준비가 돼 있다”며 “우리는 경쟁력 있는 미드레인지 FPGA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Avant를 개발했으며, 차원이 다른 전력 효율과 성능으로 고객의 설계를 가속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무어 인사이츠 앤 스트래티지(Moor Insights & Strategy)의 패트릭 무어헤드(Patrick Moorhead) 사장 겸 설립자는 “AI 알고리즘이 지원하는 수십억 개의 연결된 센서, 장치, 시스템으로부터 매일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생성되면서 에지 네트워크에서 인텔리전스 구현에 대한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개발자와 OEM은 보다 유연하고 적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아야 한다”며 “Lattice Avant는 혁신, 효율, 유연성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 고성능 데이터 처리 기능을 통해 이런 트렌드에 대응한다”고 밝혔다.

Lattice Avant는 기술 연결성 및 인텔리전스에 대한 수요 증가, 갈수록 가중되는 혁신에 대한 압박,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설계의 효율성과 유연성에 대한 요구 등과 관련한 중요한 산업 과제를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전력 소모를 최적화하도록 프로그래밍 가능한 패브릭, 동급 최고의 총 대역폭, 적응형 하드웨어 가속기, 더욱 확장된 애플리케이션 지원 능력을 두루 갖춘 Lattice Avant는 처음부터 저전력 FPGA 리더십을 위해 설계됐다.

래티스 반도체의 연구 개발을 총괄하는 스티브 더글라스(Steve Douglass) 수석 부사장은 “Lattice Avant 출시로 확장된 애플리케이션 세트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설계 구조의 진화, 특성 및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전력 효율 혁신의 역사를 이어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Lattice Nexus 플랫폼에 대해 그랬듯, 우리는 Avan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앞으로의 제품 출시에 대해서도 강력하고 꾸준한 로드맵을 수립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이 가능한 한 쉽게 Lattice Avant FPGA로 설계할 수 있도록, Avant는 래티스의 강력한 소프트웨어 도구와 애플리케이션별 솔루션 스택에 의해 완벽하게 지원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Lattice Avant 플랫폼의 주요 특징

·전력 효율성

동급 경쟁 디바이스보다 전력 소모가 최대 2.5배 더 적어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는 전력 및 열 설계 효율을 높이고, 운용비를 개선하며 신뢰성을 강화할 수 있다.

·성능

동급의 경쟁 디바이스보다 낮은 전력으로 최대 2배 더 빠른 쓰루풋을 달성함으로써 대역폭을 늘리고 링크, 시스템 비용 및 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데이터 경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폼 팩터

동급의 경쟁 디바이스보다 패키지 크기가 최대 6배 더 작아 크기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연결성

구성할 수 있는 최대 25Gbps의 SERDES, PCIe® Gen 4에 대한 강화된 지원, 고성능 I/O, 그리고 LPDDR4 및 DDR5를 포함한 고속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지원

래티스의 애플리케이션별 솔루션 스택 포트폴리오 외에 사용하기 쉬운 설계 도구, 레퍼런스 디자인 및 SDK, 광범위한 IP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기존의 친숙한 래티스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효율적인 설계 개발을 달성하고 제품 출시를 더욱 앞당길 수 있게 한다.

Lattice Avant 플랫폼은 출시한 Lattice AvantTM-E FPGA 제품군을 시작으로, 다양한 신규 디바이스 제품군의 신속하게 개발 가능한 확장성 있는 설계 구조를 갖췄다. Lattice Avant-E FPGA는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 크기, 성능을 데이터 처리 및 인공지능(AI) 같은 에지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에 맞게 최적화된 기능 세트와 결합함으로써 에지에서의 주요한 과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Lattice Avant 플랫폼과 Lattice Avant-E 디바이스는 라이브캐스트 이벤트에서 발표됐으며, 래티스의 웹사이트에서 곧 다시 보기가 제공될 예정이다.

Lattice Avan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래티스 반도체 개요

래티스 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 NASDAQ: LSCC)는 세계적인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선도기업이다. 래티스는 점점 더 성장하는 통신, 컴퓨팅, 산업용, 자동차 및 컨수머 시장에서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모든 네트워크에 걸쳐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한다. 래티스는 혁신적인 기술, 고객과의 오랜 관계, 세계 수준의 지원을 통해 고객들이 혁신적인 제품을 보다 쉽고 빨리 구현해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연결된 세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 래티스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LinkedIn, Twitter, Facebook, YouTube, WeChat, Weibo, Youku를 통해서도 래티스에 관한 소식을 볼 수 있다. 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Lattice Semiconductor (& design) 및 기타 제품명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및 그 자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다. 본문에 사용된 ‘파트너’라는 용어는 래티스와 다른 조직과의 법적인 제휴 관계를 의미하지 않는다. 이 자료에 사용된 기타 제품명은 증명용으로,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