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 네이티브 시뮬레이터 통합 워크플로 출시… 산업용 AI/ML 디지털 솔루션 대규모 발전 도모

선도적 산업용 데이터 옵스 플랫폼, 시뮬레이터에서 합성 데이터 스트리밍
민감한 생산 사용 사례 위해 물리 기반 머신 러닝 배포 지원

2022-12-01 16:00 출처: Cognite

오스틴, 텍사스/오슬로, 노르웨이--(뉴스와이어)--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코그나이트(Cognite)가 선도적 산업용 데이터옵스(Industrial DataOps) 플랫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을 위한 네이티브 시뮬레이터 통합 및 하이브리드 인공지능(AI) 워크플로 기능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하이브리드 AI 워크플로는 최고의 데이터 기반 기계 학습과 물리 기반 모델링을 결합해 고급 디지털 솔루션을 대규모로 배포할 수 있다. 이는 비용 절감과 생산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선제적 의사 결정을 개선하는 민감한 생산 사용 사례를 위한 솔루션도 포함한다.

산업 조직은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을 사용해 라이브 데이터를 통한 시뮬레이터 자동 실행, 결과 수집, 작업 트리거, 출력 시각화 등을 수행해 일상적인 시뮬레이터 연구를 자동화하거나 문제 사례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공급업체에 구애받지 않으며 유니심(Unisim), 올가(Olga), 터뷸런트 플럭스(Turbulent Flux), 멀티플래시(Multiflash), 하이시스(Hysys) 등 업계 최고의 시뮬레이션과 통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그나이트는 최근 글로벌 산업 시뮬레이터이자 소프트웨어/서비스 분야의 선두 주자인 SLB(공식명 슐룸베르거[Schlumberger])와 에너지 산업 고객의 하이브리드 AI 솔루션 액세스를 간소화하고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시그너스(Cygnus) 운영사인 넵튠에너지(Neptune Energy)는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을 활용해 하이브리드 AI 유정 모델링 및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유정 및 파이프라인 모델링 시뮬레이터인 프로스퍼(PROSPER)와의 기본 통합을 통해 자동화된 유정 모델링과 거의 실시간 유정 모니터링을 제공해 수동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더 많은 양의 광범위한 감시 및 고품질 평가를 수행한다. 넵튠은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의 하이브리드 AI 워크플로를 사용해 다음과 같은 성과를 얻었다.

· 데이터 마이닝 및 조작에 걸리는 시간을 80% 절감했다.

· 데이터 분석 및 검증에 걸리는 시간을 67% 절감했다.

· 여러 분야의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공통 애플리케이션을 거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능동적인 의사 결정을 향상했다.

앨런 빕(Alan Bibb) 넵튠 에너지 글로벌 IT 비즈니스 파트너 매니저는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엔지니어에게 마이닝과 문맥화, 모델링, 시각화된 데이터를 제공해 작업 효율성을 높인다”며 “엔지니어는 결과를 해석하고 데이터 기반 협업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의 하이브리드 AI 워크플로를 통해 더 전체적인 엔지니어링 최적화에 집중하고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게이르 엥달(Geir Engdahl) 코그나이트 공동 설립자 겸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디지털 혁신의 성공은 복잡한 산업 데이터에 대한 간단한 액세스에서 출발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발표는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이 하이브리드 AI 모델과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감독하는 주제 전문가 모두에게 조직의 데이터에 대한 하나의 중앙 집중식 정보 소스를 제공함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는 자산 및 생산 최적화에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인간과 기계 모두에게 자산 데이터 접근성과 의미를 제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통찰을 제공한다. 이로써 실시간으로 기회를 창출하고 비용을 줄이며 운영 무결성과 지속 가능성을 개선한다. 웹사이트(cognite.com/why-cognite-data-fusion)에서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코그나이트(Cognite) 개요

코그나이트는 글로벌 산업용 서비스용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 전 세계 자산 집약적 산업의 전면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상황에 부합하는 신뢰할 수 있고, 액세스 가능한 데이터로 기업에 빠르게 권한을 부여한다는 확고한 사명 아래 설립됐다. 산업용 데이터 및 도메인 사용자는 코그나이트의 핵심 산업용 데이터옵스 플랫폼인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을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협업해 수익성과 지속 가능성을 모두 제공하는 산업용 AI 솔루션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운영 및 확장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ognite.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또는 링크트인을 팔로우해 알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300055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