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새콤달콤한 설렘을 이어가요” 2022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개막

우리과일축제 12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려

2022-12-01 14:05 출처: 한국과수농협연합회

2022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1일 -- 우리나라 과수산업의 대표 축제인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새콤달콤한 설렘을 전하러 대면 행사로 다시 찾아온다. 그동안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년 연속 비대면 온라인 축제 형식으로 행사가 개최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완화로 고객과 현장에서 소통하는 축제의 모습을 이어갈 수 있게 돼 과수농업인들과 관람객들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하 과일대전)’은 12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서관 1층 2홀에서 열린다. 이번 과일대전은 ‘농심(農心) 품은 우리과일, 우리가족 건강지킴이’를 주제로 연말연시를 맞아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국민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우리과수 농업인과 참여업체의 메시지를 담아낸다.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개막식으로 시작으로 3일간의 새콤달콤한 축제는 출발한다. 올해 과일대전에는 △대표과일선발대회 △사랑의 과일 전달식 △팔도과일 특판전 △과일장터 등의 알찬 프로그램도 계획됐다. 또한 국민의 영양과 식습관 개선을 위해 진행하는 사랑의 과일 전달식에는 대구 지역의 ‘경동초등학교’가 선정돼 안전하고 품질 좋은 국산과일이 대구 지역 초등학생에게 전달된다. 이렇게 전달된 과일은 시식 또는 체험수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눈길을 끄는 ‘대표과일관’과 ‘신품종관’ 및 ‘과일 기능성관’에서는 국산 과일의 우수성과 대한민국 과수산업의 자부심을 만날 수 있다. 개막식 이후에는 △초청가수 공연 △참여업체 노래자랑 △지역팀 공연 △요리경연대회 △쿠킹쇼 등이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특별히 대구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대구·경북 지역의 버스킹 팀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새로운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우리과일 요리경연대회’에서는 맛있고 영양 많은 우리 과일을 주재료로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홈파티 요리 경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종임 요리연구가가 진행하는 ‘쿠킹쇼’에서는 집에서 아이들과 즐겁게 만들 수 있는 과일요리 레시피도 배울 수 있다. 연말연시에 개최되는 행사답게 ‘기부트리’에 따뜻한 마음을 모아 지역의 아동복지기관에 과일도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방문객들의 ‘과일 행운권 뽑기’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팔도 과일 라이브 특판전’을 통해 행운과 아이템 획득의 기회도 다채롭게 제공된다. 과일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새콤달콤 사과나무 분양 이벤트’ 역시 어린이들과 가족 고객을 위해 준비됐고 어린이 대상으로 과일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우리과일 클레이 △우리과일 에코백 △우리과일 도시락 △우리과일 키링 만들기도 진행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과수농협연합회의 박철선 회장은 “다시 설레는 마음으로 우리 과일을 함께 맛보고 즐길 수 있어서 기쁘다”며 “우리 과일과 소통하는 과일축제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 개요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과수산업의 전문화와 전국적 규모화를 통한 과수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1년 설립됐으며 현재 14개 과수품목농협 회원과 함께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