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에코베로™, 총 생산량 30만 톤 달성 공장 증설로 수요 증가에 따른 생산성 향상

2017년 렌징™ 에코베로™(LENZING™ ECOVERO™) 브랜드 출시 이후 30만 톤 이상 생산
올해 전 세계 500개 넘는 브랜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위해 렌징™ 에코베로™와 파트너십 체결
세계 유수 브랜드의 수요 증가에 맞춰 2023년 렌징™ 에코베로™ 섬유의 생산성 2배로 확대 예정

2022-12-01 11:07 출처: 렌징

렌징™ 에코베로™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1일 -- 목재 기반 특수 섬유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조 업체 렌징 그룹(Lenzing Group)이 2017년 브랜드 론칭 이후 렌징™ 에코베로™ 비스코스 섬유 생산 30만 톤 기록을 세웠다.

렌징의 텍스타일 제품 관리 책임자인 캐롤라인 리들(Caroline Ledl)은 “30만 톤 생산이라는 실적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2023년에는 새로운 공장을 세워 렌징™ 에코베로™의 생산량을 늘리기를 기대한다. 렌징™ 에코베로™의 생산성이 향상되면서 렌징의 밸류체인 파트너와 소속 브랜드는 매우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보다 좋은 섬유를 사용할 수 있다”며 “효율적인 공급망과 전 세계 렌징 팀의 지원을 통해 브랜드는 매우 적은 비용으로 기존 비스코스 섬유에서 친환경 비스코스 섬유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지속 가능성 시장의 틈새 제품에서 시장 표준으로 성장한 렌징™ 에코베로™

렌징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는 목재 공급원과 재생에너지를 사용해 렌징™ 에코베로™ 섬유를 생산한다. 멸종 위기에 처한 숲을 보호하는 비스코스 생산 업체의 성과를 조사한 비영리단체 캐노피(Canopy)의 2022 핫버튼 랭킹 보고서(2022 Hot Button Ranking and Report)에서 렌징이 1위를 차지하면서, 지속 가능성을 위한 렌징의 노력이 업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미 가동 중인 오스트리아와 중국 공장에 더해 가까운 시일 내에 인도네시아에 새로운 공장을 설립할 예정인 렌징™ 에코베로™는 전 세계에 걸쳐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소비자와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며, 친환경 섬유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만큼 렌징은 적시에 인도네시아 공장 증설을 진행했다.

한편 올해 500개 이상의 브랜드가 렌징 제품을 사용한 바 있다. 오르타(Orta)와 팜 리오(Farm Rio) 등의 브랜드는 홍보 캠페인에서 렌징™ 에코베로™ 섬유 사용을 강조하면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했다.

컬렉션에 렌징™ 에코베로™ 섬유를 사용한 유명 브랜드는 △유럽의 패션 명가 마시모 두티(Massimo Dutti) △라코스테(Lacoste) △바앤쉬(ba&sh) △자라(Zara) △망고(Mango) △톰 테일러(Tom Tailor) 및 린덱스(Lindex) △데님 브랜드인 아메리칸 이글(American Eagle) △리바이스(Levi's) △토미 힐피거(Tommy Hilfiger) 등이 있다. 케이마트 오스트레일리아(Kmart Australia), 타겟 오스트레일리아(Target Australia), 마크스앤스펜서(Marks & Spencer) 등의 대형 업체도 있다.

이외에도 △게스(Guess) △포에버뉴(Forever New) △쇼나 조이(Shona Joy) △민트라(Myntra) △칼제도니아(Calzedonia) △트레너리(Trenery) △아른헴(Arnhem) △ELK △맘보 오스트레일리아(Mambo Australia) △맘보 서프드럭스(Mambo Surf De Luxe)와 같은 브랜드도 렌징™ 에코베로™ 섬유를 사용했다. 한국에서는 SPA 브랜드 탑텐이 렌징™ 에코베로™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렌징 AG의 글로벌 마케팅 및 브랜딩 담당 부사장인 헤롤드 베그호스트(Harold Weghorst)는 “렌징™ 에코베로™ 브랜드를 처음 출시했을 때는 지속 가능한 비스코스를 향한 렌징의 도전에 동참한 공급 업체와 브랜드가 많지 않았지만, 5년이 지난 지금 렌징™ 에코베로™ 섬유는 이제 모든 주요 텍스타일 시장에서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점차 많은 브랜드가 렌징™ 에코베로™의 신뢰할 수 있는 지속 가능성 인증서뿐만 아니라 추적성과 투명성을 위해 렌징을 선택하고 있다”며 “그린워싱에 대한 우려가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브랜드들이 선택한 좋은 결정을 자신 있게 보여주는 것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급망의 투명성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렌징의 혁신적인 섬유 식별 기술을 통해 렌징™ 에코베로™ 섬유는 원단과 최종 제품에서 식별할 수 있어 섬유 생산부터 최종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추적할 수 있으며, 브랜드 상품 위조도 방지할 수 있다. 더욱 영향력 있고 접근하기 쉬운 기술을 만들기 위한 렌징의 새 이니셔티브는 2023년에 시행될 예정이다.

2022 핫버튼 랭킹 보고서 및 관련 이미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LENZING™ ECOVERO™ 개요

LENZING™ ECOVERO™ 브랜드 비스코스 섬유는 환경에 책임을 지는 비스코스의 새로운 업계 표준이다. 친환경 생산 공정을 사용해 인증된 재생 목재로 만든 LENZING™ ECOVERO™ 섬유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으로 보다 깨끗한 환경을 제공한다. LENZING™ ECOVERO™ 섬유는 생분해성, 다용성을 갖췄으며, 보다 깨끗한 환경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춤화할 수 있어 소비자가 선택하는 패션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인다.

렌징 그룹 (Lenzing Group)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이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를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 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 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이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한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를 이룬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 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 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 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을 갖고 있다.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and PROMODAL™ 은 Lenzing AG의 상표다.

◇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21

-매출: 21.9억유로
-제품 용량: 114만5000톤
-직원 수: 7958명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