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텔, 스마트홈 및 상용 애플리케이션 지원하는 Wi-Fi 6 및 Wi-Fi 6E 확장 모듈 발표

2022-11-15 11:00 출처: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뮌헨--(뉴스와이어)--글로벌 사물 인터넷(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큐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퀄컴(Qualcomm)의 QCA206x 와이파이(Wi-Fi) 6E 칩 기반의 Wi-Fi/블루투스 모듈인 FC6xE 시리즈 출시와 함께 확장된 모듈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가장 빠르고 안전하며 강력한 Wi-Fi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FC6xE는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도 갖추고 있다.

2×2 MIMO 및 DBS를 지원하는 FC6xE 제품군의 데이터 속도는 최대 3000Mbps다. 19.9mm×18.0mm×2.1mm 크기의 소형 통합 폼 팩터가 돋보이는 FC6xE 모듈은 크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Wi-Fi/블루투스 솔루션으로 고객이 제품 크기를 줄이고 애플리케이션 설계 비용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노르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 큐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 사장 겸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초기 Wi-Fi 6/6E 시장을 겨냥한 FC62E, FC64E, FC65E 및 FC66E는 모두 우수한 Wi-Fi 6/6E 기능을 지원한다. 큐텔의 5G 모듈과 사용하면 최고의 5G 성능으로 스마트홈, 쇼핑몰, 학교, 공장 등 다양한 다중 사용자 환경에서 매우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모듈은 Wi-Fi 4, Wi-Fi 5, Wi-Fi 6 및 Wi-Fi 6E 전체를 지원하는 광범위한 Wi-Fi/블루투스 모듈의 대열에 합류했다.

RF Wi-Fi/블루투스 모듈

· FC20/21: 일반적으로 다양한 리눅스/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의 연결에 사용된다. 소형 폼 팩터, 저전력 소비, 확대된 온도 범위, 안정적인 SDIO 인터페이스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소비재, 안전 분야, 산업, 모바일 핫스팟, 의료 등 포괄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 FC80A: 2.4GHz 및 5GHz RSDB(실시간 동시 듀얼 밴드)와 블루투스 5.1을 지원하는 고성능 Wi-Fi 5 모듈로 셋톱 박스 및 VR 등의 소비재 분야에 적합한 Wi-Fi 및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 설계 요건을 충족한다.

· FC909A: WLAN 기능을 지원하는 안정적인 SDIO 2.0 인터페이스를 갖춘 모듈이다. 저전력 소비 블루투스 기능으로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소형 모바일 장치에 적합하다.

MCU Wi-Fi/블루투스 모듈

· FC41D: 독립형 Wi-Fi 및 블루투스 칩 기반의 모듈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초소형 크기, 낮은 전력 소비, 매우 넓은 온도 범위, 높은 안정성 등의 장점을 갖춘 FC41D는 스마트홈 및 산업용 제어와 같은 느린 흐름 제어 및 데이터 수집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을 충족한다.

호스팅된 Wi-Fi/블루투스 모듈의 범위는 가정용 셋톱 박스, 스마트 TV, 스마트 스피커와 업무용 POS, 스캐너, 프린터 등 가정과 상업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적합하며 광범위한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MCU Wi-Fi/블루투스 모듈은 일반적으로 IoT 장치와 공공 또는 사설 클라우드 간의 연결 링크로 사용된다.

FC6xE 모듈은 YF0026AA FPC, YF0027AA FPC, YF0023AA FR4, YEWT004AA 등 2.4Ghz 및 6Ghz 스펙트럼의 다양한 안테나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안테나 추가로 5Ghz 스펙트럼을 지원할 수 있다.

참조 링크

-큐텔의 다양한 Wi-Fi/블루투스 모듈: https://www.quectel.com/wifi-iot-modules

-큐텔 안테나: https://www.quectel.com/product-category/antennas

-Wi-Fi 6 백서 다운로드: https://www.quectel.com/library/wifi-6-white-paper

큐텔(Quectel) 개요

큐텔은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물 인터넷(IoT)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철저한 고객 중심주의를 추구하는 큐텔은 탁월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다. 4000명이 넘는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셀룰러, GNSS, 와이파이/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IoT 연결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큐텔은 전 세계에 지사와 지원 센터를 두고 있으며, 세계적 경영진이 IoT 발전과 더 스마트한 세상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www.quectel.com), 링크트인,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30051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