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맥스, IGY 마리나스 인수로 전 세계 마리나 및 서비스 사업 확장

전 세계 명소 보유한 최대 고급 슈퍼요트 마리나 네트워크
마린맥스 마리나 매출 두 배 이상 증가 예상
글로벌 슈퍼요트 서비스 역량 확대
수익성 개선으로 사업 변동성 감소
인수 후 첫 회계연도 주당 가치 증가 예상

2022-08-10 17:30 출처: MarineMax, Inc.

클리어워터, 플로리다--(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0일 -- 세계 최대의 레크리에이션 보트 및 요트 소매업체 마린맥스(MarineMax, Inc.)(뉴욕증권거래소: HZO)가 아일랜드 글로벌 요팅(Island Global Yachting LLC, 이하 IGY 마리나스[IGY Marinas])을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IGY 마리나스는 글로벌 요트 명소에서 이색적인 마리나 자산과 요트 관리 플랫폼을 소유 및 운영하는 업체다.

마린맥스는 현금 4억8000만달러로 IGY 마리나스를 인수하고, 계약 종료 후 2년간 성과 지표 달성에 따라 최대 1억달러를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 마린맥스는 IGY 마리나스가 최근 인수 및 유기적 성장을 통해 올해 1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한다. 마린맥스는 관례적인 마감 요건을 충족하고 2023 회계연도 상반기에 인수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 합병에 따라 주당 가치가 12개월 안에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IGY 마리나스는 앞으로도 세계 보트 마리나 및 슈퍼요트 커뮤니티에서 가장 인정받는 명품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인수 기업의 성장과 운영은 톰 무카말(Tom Mukamal) IGY 마리나스 최고경영자(CEO)와 경영진이 계속해서 맡는다.

IGY 마리나스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요트 및 스포츠 낚시 명소에 전략적으로 배치해 시너지 효과를 높인 고급 선착장 네트워크로 차별화돼 있다. 또 전 세계 해상 관광 서비스와 품질에서 최고의 표준을 구축해 왔다. 미주, 카리브해 및 유럽에 있는 23곳의 선별된 선착장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연중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IGY 마리나스는 다양한 고급 요트뿐 아니라 세계 최대 메가 요트를 독점적으로 수용한다. 독보적인 트라이던트(Trident) 슈퍼요트 멤버십 프로그램, 광범위한 서비스 및 포괄적인 요트 관리 플랫폼은 마리나 네트워크를 더 강화하는 요소다. IGY 마리나스에서는 칸 요트 페스티벌(Cannes Yachting Festival), 칸 라이언즈 국제 창의성 페스티벌(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슈퍼요트 마이애미(Superyacht Miami), 아트 바젤(Art Basel) 등의 행사도 열린다. 아울러 IGY 마리나스는 규모와 지리적 전략을 통해 슈퍼요트 고객에게 전문적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다.

W. 브렛 맥길(W. Brett McGill) 마린맥스 최고 경영자(CEO) 겸 사장은 ”전 세계 요트 소유주에게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마린맥스의 능력을 크게 강화할 혁신적인 거래를 성사시켜 기쁘다”며 ”슈퍼요트 산업의 유망한 선도 기업인 마린맥스는 이번 합병으로 독보적인 슈퍼요트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위치에서 고급 슈퍼요트 정박 및 마리나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경험을 제공할 유일한 회사로 거듭날 것이다. 또 이번 투자는 매출 증가뿐 아니라 지중해와 카리브해 명소로 지리적 범위를 넓혀 사업 구조를 계속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IGY 마리나스와 전략적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성장 잠재력이 큰 고급 마리나로 구성된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온 IGY 마리나스의 경영진에게 경의를 표한다. IGY는 최근 전 세계의 공공 및 개인 마리나 소유주와 요트 소유주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로 떠오르면서 상당한 성장을 이뤘다. 이번 투자는 회사의 슈퍼요트 사업을 포함해 고성장, 고수익 사업을 인수함으로써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꾸준한 전략적 인수 전략과 궤를 같이한다. IGY 마리나스는 회사의 프레이저 요트(Fraser Yachts) 및 노스럽 앤 존슨(Northrop & Johnson)의 기존 및 잠재 슈퍼요트 고객에게 세계 유일의 슈퍼요트 마리나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더 나은 요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톰 무카말 IGY 마리나스 CEO는 ”마린맥스 직원 및 경영진과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 마린맥스는 우리 사업에 상당한 자원, 시너지 효과 및 경쟁 우위를 제공해 유기적 및 무기적 성장 가능성을 크게 높일 것이다. IGY는 대체할 수 없는 명소 포트폴리오, 성공적인 인수 실적, 강력한 파이프라인에 공동의 노력을 더해 슈퍼요트, 고급 마리나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마린맥스는 관례적인 마감 요건에 따라 2023 회계연도 상반기에 거래를 끝낼 것으로 예상한다. 마린맥스는 최근 확대한 신용 공여액과 보유 현금으로 거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에서 레이먼드 제임스(Raymond James)와 모엘리스 앤 컴퍼니(Moelis & Company LLC)가 각각 마린맥스와 IGY 마리나스의 대리 역할을 맡았다.

마린맥스(MarineMax) 개요

마린맥스는 세계 최대의 레크리에이션 보트 및 요트 소매업체로 신규 및 중고 레저 보트, 요트 및 관련 해양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며 요트 중개 및 전세 서비스를 제공한다. 34곳의 마리나 또는 보관 사업을 아우르는 79곳의 소매 대리점 등 전 세계적으로 100여곳의 사업소를 보유하고 있다. 또 프레이저 요트와 노스럽 앤 존슨을 통해 전 세계 지점을 운영하는 최대 슈퍼요트 서비스 제공업체이기도 하다. 마린맥스의 자회사인 크루저스 요트(Cruisers Yachts)는 선별된 소매 대리점과 개별 대리점을 통해 판매되는 보트와 요트를 제조한다. 또 다른 자회사인 인트레피드 파워보츠(Intrepid Powerboats)는 동력보트를 제조해 D2C(소비자 직거래) 모델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마린맥스는 전액 출자 자회사를 통해 금융 및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의 토톨라(Tortola)에서 마린맥스 베케이션즈(MarineMax Vacations)를 운영한다. 또 보트 경험을 개선하는 선구적인 디지털 플랫폼인 보트야드(Boatyard)도 보유하고 있다. 마린맥스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종목 코드: HZO)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arinemax.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의 특정 진술은 1995년 제정 증권 민사 소송 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에 정의된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인수에 따른 기업 가치 상승, 마린맥스의 혁신과 슈퍼요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 강화, 업계 최고의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 구축, 관련 시기 및 거래 종료 후의 IGY 경영진 행보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이런 진술은 현재의 기대, 예측,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실제 결과는 보도일 현재의 예상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런 위험, 가정 및 불확실성은 재고 감소, 비용 관리, 목표 및 전략을 달성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회사와 협력하는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신제품의 품질; 코로나19가 회사의 사업에 미치는 직간접적 영향; 회사 직원; 회사 협력 제조업체; 전체적인 경제 상황; 업계 상황; 소비자 지출 수준; 인수를 기존 운영에 통합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과 회사가 2021년 9월 30일 마감한 회계연도에 대해 10-K 양식으로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 및 기타 서류에 명시된 수많은 요인을 포함한다.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등의 결과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 또는 수정할 의도나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090054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