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1회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 수상자 시상

쟁쟁한 경쟁작 가운데 총 6개 수상작 선정
일, 육아와 학업 병행 노하우 등 알려

2022-08-09 16:50 출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제1회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교육 한류를 선도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박형용)가 제1회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 수상자를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학습법 공유를 통해 글로벌사이버대학 내 다양한 연령층 및 사회적 계층에 있는 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향상하고, 효과적인 대학 생활 적응과 바람직한 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재학생들의 진솔한 경험담이 담긴 출품작들 가운데 쟁쟁한 경쟁을 뚫고 1위 1명, 2위 2명, 3위 3명 총 6개 작품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1위 실용영어학과 3학년 류세라(효과적인 교안 활용법) △2위 동양학과 4학년 추인서(학업과 직장생활을 효율적으로 병행하며 A+받기), 사회복지학과 2학년 박준화(메모의 힘) △3위 실용영어학과 4학년 유화임(아이를 키우면서도 공부할 수 있다), AI융합학과 3학년 박영세(끝없는 자기 계발을 통한 학업 노하우), 융합경영학과 2학년 최혜진(나의 첫 대학교 생활기) 학우가 각각 선정됐다.

1위로 선정된 실용영어학과 류세라 학우는 “한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내지 않아 문법 관련 단어들이 굉장히 어렵게 느껴졌었다”며 “낮에는 일을 하고 있어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이 필요했는데, 인덱스 페이퍼를 활용해 교안을 예습하고 복습하며,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정보를 습득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는 아이돌 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연예인이기도 하다.

2위를 수상한 사회복지학과 박준화 학우는 “뇌출혈로 쓰러진 남편을 돌보면서 이어간 대학 생활이 쉽지 않았지만, 교수님들의 진정성 있는 강의를 들으며 무언가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수업을 반복해 들으며 끊임없이 메모하는 습관을 키운 덕택에 장학생 선발까지 이어졌다”며 “무엇보다 교수님들의 1:1 밀착 관리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함께 2위에 선정된 동양학과 추인서 학우는 학습 시간에 맞춘 생활 계획표 작성과 과목 관련 참고 문헌 탐독을 노하우로 꼽았다.

특히 그는 “서술형 시험이나 과제를 하는 부분에서 깊이 있게 문헌 조사를 했던 것이 도움이 됐다”며 “학교 홈페이지, 학과 게시판이나 카페 등을 꼼꼼히 보고, 일정에 맞춰 과제를 해나가면 무리 없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사이버대학 특성상 직장인, 주부, 노인 등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학생 군으로 포진된 만큼 학습법 공모전에는 색다른 노하우들이 등장했다. 학교 앱을 활용한 공부법부터 학습 효율을 높이는 보조적 방법들까지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제시됐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 매 학기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을 개최해 재학생들의 학업 역량을 고취하고, 콘텐츠 선도 대학으로써의 입지를 굳혀갈 예정이다.

수상작 및 수상 소감은 콘텐츠로 제작돼 앞으로 교내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재학생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 지원 도구로 활용돼 학업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모범 사례로써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학부 실용 학문 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이다. 방탄소년단의 모교로 알려져 있으며, 일찍이 국내 대학 최초로 ‘K-미네르바 대학’ 비전을 선포하며 한국형 미래 교육 혁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8월 16일까지 2022학년도 2차 신·편입생 모집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 대학 겸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 등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