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드소싱, 콘테스트 우승자 대국민 투표 실시

총상금 2000만원의 주인공을 찾아라

2022-07-29 17:00 출처: 라우드소싱

라우드소싱 대국민 공개 투표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대표 김승환)이 대한민국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콘테스트의 우승작 국민 공개 투표를 진행한다.

라우드소싱은 7월 11일부터 25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인 총상금 2000만원을 걸고 ‘용산 대통령실 네이밍 콘테스트’와 ‘서울시 브랜드 슬로건 콘테스트’를 개최한 바 있다. 해당 콘테스트는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출품된 작품 수가 총 2000여 점에 달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콘테스트 출품작들은 대국민 공개 투표를 통해 우승작을 가릴 예정이다. 투표는 대국민 공개 투표라는 취지에 맞춰 라우드소싱에 가입한 회원뿐 아니라 비회원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우승작 투표에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콘테스트 취지에 적합한 작품을 기준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투표할 수 있다. 투표는 7월 26일부터 8월 8일까지 라우드소싱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용산 대통령실 네이밍 콘테스트’는 ‘국민 곁에 더 가까이’라는 가치를 잘 담아낸 이름을 우승작으로 선정하면 된다. ‘서울시 브랜드 슬로건 콘테스트’는 △서울의 가치와 비전을 상징적으로 잘 표현했는지 △서울의 과거, 현재, 미래의 정체성을 반영했는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 문화, 전통, 예술의 도시임을 알릴 수 있는지 등 총 3가지의 주제 안에서 가장 적합하고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기준으로 심사하면 된다. 네이밍이나 슬로건이 동일한 작품이 우승작 후보에 오를 경우에는 작품 설명에 대한 설득력이 높고, 내용이 충실하고 명확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당선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콘테스트 우승작은 ‘용산 대통령실 네이밍 콘테스트’와 ‘서울시 슬로건 콘테스트’로 나눠 선정하며, 각 콘테스트 당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콘테스트별로 1등 4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의 상금을 포함, 총 26명이 선정된다. 우승작 선정을 위해 8월 8일까지의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서 공개 투표를 진행한 후, 8월 9일 최종 우승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라우드소싱의 김승환 대표는 “이번 콘테스트의 우승작이 실제 용산 대통령실과 서울시의 슬로건으로 공식적으로 채택되는 것은 아니지만, 국민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돼 좋은 아이디어들을 내고 또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딩과 패키지, 네이밍, 카피라이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개최해 국내의 숨은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고 창작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는 정부기관과 관계없이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라우드소싱 자체적으로 기획한 캠페인이다. 우승작의 저작권은 상금 수여와 함께 라우드소싱으로 양도되며, 향후 우승작이 실제로 적용될 경우에는 해당 기관에 무상으로 저작권을 양도할 예정이다.

라우드소싱 개요

라우드소싱은 콘테스트를 통해 누구나 디자인과 아이디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이다. 현재 19만명의 디자이너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라우드소싱을 통해 진행된 디자인 프로젝트는 2만여건, 등록된 디자인 작품 수는 100만 건을 넘었으며, 디자이너 회원에게 지급된 상금은 160억원을 돌파했다.

웹사이트: https://www.loud.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