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프리미엄 공간 음향 서비스 ‘돌비 애트모스 뮤직’ 론칭

업계 최고 수준의 공간 음향 기술로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 선사
멜론 안드로이드&iOS 최신버전 앱에서, 기존 스트리밍 이용권으로 모두 이용 가능
해당 음원은 ‘Dolby Atmos’ 마크 표시, 전용관과 멜론 DJ 통해 플레이리스트 공개

2022-07-26 09:06 출처: 돌비 (뉴욕증권거래소 DLB)

멜론이 프리미엄 공간 음향 서비스 ‘돌비 애트모스 뮤직’ 서비스를 론칭한다

서울--(뉴스와이어)--첨단 음향 기술을 대표하는 ‘돌비 애트모스 뮤직’을 No.1 뮤직플랫폼 멜론에서 누릴 수 있게 된다.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자사의 돌비 애트모스 뮤직(Dolby Atmos Music)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돌비 애트모스 뮤직은 다차원의 음악적 파노라마를 구현하는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통해 마치 음악이 온몸을 감싸는 듯한 혁신적인 공간 음향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에 좌우 채널에서만 나오던 사운드의 한계를 넘어 공간을 유영하는 악기의 선율과 가수의 미세한 호흡 및 풍부한 멜로디의 파동까지 각각의 사운드를 완벽하게 배치해 앞뒤 및 좌우, 머리 위까지 모든 방향에서 자유롭게 구현한다. 이를 통해 그 어떤 기술보다 음악을 선명하고 깊이 있게 전달해 청취자에게 완벽한 몰입과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멜론은 안드로이드 앱과 iOS 앱 모두 최신버전을 통해 돌비 애트모스 뮤직을 지원한다. 멜론 유료 회원이라면 누구나 추가적인 비용 지출 없이 기존의 모든 스트리밍 이용권을 통해 돌비 애트모스 뮤직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앱을 구동하는 디바이스가 돌비 애트모스 뮤직을 지원하는 모델이어야 한다. 애플의 iOS 스마트폰은 2019년 하반기 출시된 아이폰11 모델부터 안드로이드의 삼성 갤럭시는 2017년 3월 출시된 S8 모델부터 돌비 애트모스 뮤직을 지원 중이다.

돌비 애트모스 뮤직을 지원하는 음원은 곡 상세정보 페이지에 ‘Dolby Atmos’ 마크가 표시된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 전용관을 개설해 멜론 앱 내 돋보기 모양의 ‘나에게 맞춘 탐색’ 탭을 누르면 나오는 ‘서비스 바로가기’를 통해 진입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전용관과 휴먼 큐레이션 서비스 ‘멜론 DJ’의 ‘돌비 애트모스’ 계정에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손쉽게 해당 음원들을 감상해볼 수 있다.

한편 멜론은 2013년부터 국내 최초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초고음질 플랙(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음원도 제공 중이다. 원음 그대로 손실없이 제작된 CD급(FLAC 16bit), 마스터링급(FLAC 24bit)의 무손실 음원 제공을 통해 디지털음원의 청음 수준을 끌어올린 바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송유경 멜론 전략그룹장은 “멜론의 돌비 애트모스 뮤직 서비스를 통해 아티스트의 음악적 메시지가 팬들에게 더욱 완벽하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No.1 뮤직플랫폼으로서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상호 돌비 래버러토리스 코리아 사업 총괄은 “국내 1위 뮤직플랫폼 멜론과 함께 더욱더 많은 고객에게 돌비 애트모스 뮤직이 선사하는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확대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멜론에서 돌비 애트모스의 차별화된 공간 음향과 몰입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dolby.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