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 굿네이버스와 캄보디아 현지 교육 환경 개선 프로젝트 추진

2022-07-20 09:33 출처: 엠블랩스

블록체인 모빌리티 플랫폼 엠블이 글로벌 NGO 굿네이버스의 캄보디아 지부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캄보디아 내 교육 인프라 및 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모빌리티 플랫폼 엠블(MVL, 대표 우경식)이 글로벌 NGO 굿네이버스의 캄보디아 지부(지부장 장동원)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캄보디아 내 교육 인프라 및 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엠블과 굿네이버스 캄보디아는 △2026년까지 캄보디아 내 교육 시설이 낙후된 지역의 학교, 도서관 및 영어 교실을 건설 등 교육 인프라 개선 △ICT 도서관을 이용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과 블록체인과 같은 실생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등의 개발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캄보디아 교육부 및 지역 정부와 협력해 화장실과 정수 식음대 등 기반 시설 개선 등을 통해 캄보디아의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양 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엠블은 캄보디아 현지 주요 승차 공유 서비스인 타다(TADA)와 전기차 제조 및 인프라 기업인 어니언 모빌리티(ONiON Mobility)를 운영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과 동반 성장을 통한 사업적 시너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우경식 엠블 대표는 “엠블이 추구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생태계 동반 성장'이란 비전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현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세계적인 NGO 기업인 굿네이버스와의 협력으로 현지 지역사회에 더욱 실질적인 공헌을 할 수 있도록 양 사가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다. 이를 통해 현지 지역사회에서 엠블의 브랜드 가치 상승 및 엠블 생태계 가치를 제고하는 데도 보탬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동원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지부장은 “엠블과의 협업은 교육 인프라의 한계로 실질적으로 운영이 어려웠던 캄보디아 ICT, 영어 및 독서 교육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앞으로 5년간 캄보디아의 교육 인프라 개선을 가속하고, 캄보디아 정부 당국의 당면한 과제 해결을 도와 장기적인 지역 변화와 발전을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글로벌 인도주의 NGO로, UN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에서 최상위 포괄적협의지위 자격을 부여받고 전 세계 아동 권리 보호와 증진을 포함한 여러 인도주의적 지원을 펼치고 있다. 특히 캄보디아에서는 2002년 아동 급식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지부를 통해 수도 프놈펜을 포함한 6개 주에서 캄보디아의 아동과 지역 주민의 교육, 건강, 식수 위생, 소득 증대 등 지역개발사업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엠블랩스 개요

엠블(MVL)은 2018년 시작된 블록체인 기반 모빌리티 기업이다. 동남아시아 시장을 기반으로 구축해온 실물 모빌리티 환경을 블록체인으로 연결해 생태계 참여자들이 기여한 만큼 보상을 받는 웹3(Web 3.0) 모빌리티 세상을 실현하고 있다. 현재 동남아시아 승차 공유(ride-hailing) 서비스 타다(TADA)와 전기차 및 관련 인프라를 생산하는 어니언 모빌리티(ONiON mobility) 등의 실사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수백만의 참여자가 MVL 생태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mvlchain.i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