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그룹, 싱가포르관광청과 협력 강화

트립닷컴 그룹, 한국 포함 주요 시장·신규 시장을 위한 파트너십 확장
인기 인플루언서를 통해 추천 스폿 공유

2022-07-18 09:26 출처: 트립닷컴

트립닷컴 그룹이 싱가포르관광청과 한국, 태국, 홍콩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한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글로벌 여행 서비스 기업인 트립닷컴 그룹(Trip.com Group)이 싱가포르관광청(Singapore Tourism Board, STB)과 2020년 양사 간에 체결된 양해각서(MOU)를 기반으로 주요 시장인 한국, 태국, 홍콩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규 시장인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로의 파트너십도 확장할 계획이다.

순 보(Sun Bo) 트립닷컴 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는 6월 싱가포르에서 줄리아나 쿠아(Juliana Kua) 싱가포르관광청 인터내셔널 그룹 부청장(Assistant Chief Executive)을 만나 2020년 체결된 3년간의 MOU에 대한 협력 강화를 비롯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최근 국경이 열린 이후 싱가포르의 해외 입국자 수는 4월 29만5100명에서 5월 41만8310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여행 회복의 원인 중 하나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꼽히는 가운데 트립닷컴 그룹은 싱가포르관광청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트립닷컴 및 씨트립(Ctrip)을 비롯한 그룹 브랜드를 활용해 마케팅 캠페인 및 오피니언 리더를 활용한 홍보, 프로모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트립닷컴 그룹은 글로벌 네트워크와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여행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한편, 트립닷컴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웰니스, 미식, 새로운 경험, 이색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며 싱가포르를 ‘방문하고 싶은 여행지’로 홍보할 계획이다. 국가별 여행 준비도와 정책을 검토한 후 다양한 국가의 니즈에 맞는 홍보도 차별화할 예정이다.

이번 주부터 한국, 태국, 필리핀에서 싱가포르 여행을 홍보하는 공동 캠페인이 시작된다. 특히 특가 상품과 한국의 여행 인플루언서인 서영길(@im0gil), 청춘유리(@travel_bellauri)와의 컬래버레이션이 예정돼 있다. 이들은 여행자들이 싱가포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여정을 미리 둘러보고 공유할 예정이다.

트립닷컴 그룹의 순 보 CMO는 “2년간 아시아의 여행 산업은 매우 힘들었지만 트립닷컴이 참여한 다시 만나는 싱가포르(SingapoReimagine) 캠페인을 포함해 앞서 진행된 백신 트래블 레인(VTL, Vaccinated Travel Lane), 현재 진행 중인 백신 트래블 프레임워크(VTF, Vaccinated Travel Framework) 등 싱가포르 정부의 지원이 큰 힘이 됐다”며 “트립닷컴 그룹은 싱가포르관광청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앞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젝트로 싱가포르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관광청의 줄리아나 쿠아 인터내셔널 그룹 부청장은 “2년간의 팬데믹 기간 트립닷컴 그룹과 긴밀히 협력하며, 여행객 사이에서 싱가포르의 인지도를 지켜냈다”며 “국제적으로 여행 재개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서비스와 사용자, 데이터 네트워크 분야 등에서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는 트립닷컴 그룹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여행자들이 싱가포르를 찾을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이라고 화답했다.

싱가포르관광청(Singapore Tourism Board) 개요

싱가포르관광청은 싱가포르 경제 부분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관광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업계 파트너, 커뮤니티와 함께 역동적인 싱가포르의 관광 산업 환경을 만들어가는 싱가포르관광청은 ‘Passion Made Possible’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열정을 공유하고 심화하도록 영감을 주는 활기찬 목적지로 싱가포르를 차별화하고자 한다.

다시 만나는 싱가포르(SingapoReimagine) 개요

다시 만나는 싱가포르(SingapoReimagine)는 지역 및 세계 커뮤니티와 함께 싱가포르 여행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관광을 재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여행이 점차 재개되면서 싱가포르관광청은 싱가포르가 참신하고 혁신적인 경험들을 통해 어떻게 재탄생했는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여행자에게 마음의 평화를 보장함으로써 여행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트립닷컴(Trip.com) 그룹 개요

트립닷컴 그룹은 트립닷컴(Trip.com), 씨트립(Ctrip),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취날(Qunar)로 구성된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여행 서비스 제공 업체다. 트립닷컴 그룹은 회사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이 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받도록 돕고, 파트너사의 다양한 여행 관련 콘텐츠 및 리소스를 모아 고객과 상품을 연결하고 있다. 트립닷컴은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연중무휴 고객 서비스 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1999년 설립된 트립닷컴 그룹은 2003년 나스닥(NASDAQ), 2021년 홍콩 증권 거래소(HKEX)에 상장됐으며, “더 나은 세계를 위한 완벽한 여행을 추구한다”는 사명을 지니고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여행 서비스 제공 업체가 됐다.

웹사이트: http://tri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