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힐피거, 뉴욕패션위크 복귀

2022년 타미힐피거 가을 시즌 컬렉션, 업계 최대 ‘씨 나우, 바이 나우’ 플랫폼의 연속선상에서 IRL과 메타버스 연결하는 브랜드 세계로 청중 유도
브루클린 해안에서 로블록스 게임 속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피지털’ 콘셉트…멀티미디어 환경으로 전 세계 청중에 실시간 브랜드 경험 제공

2022-07-15 11:00 출처: PVH Corp. (뉴욕증권거래소 PVH)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PVH(PVH Corp., 뉴욕증권거래소: PVH)는 계열사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가 3년만에 뉴욕패션위크에 복귀한다고 발표했다.

타미힐피거는 뉴욕패션위크에서 체험형 런웨이 이벤트를 통해 2022년 가을 최신 ‘씨 나우, 바이 나우(See Now, Buy Now)’ 컬렉션을 공개하며 물리적 환경과 가상의 환경에서 새로워진 브랜드의 세계로 청중을 몰입시킬 예정이다.

9월 11일 오후 7시 미국동부시에 진행될 이 양방향 행사는 대중과 하위문화(subculture)의 진원지이자 로파이(lo-fi)와 하이테크가 부딪혀 스타일과 창의성이 융합된 뉴욕 특유의 창조적 풍경에서 영감을 얻는다. 타미힐피거 브랜드의 고향인 뉴욕시의 분위기와 원초적 기개가 담긴 이 이벤트는 브루클린의 ‘스카이라인 드라이브인(Skyline Drive-In)’에 설치된 실물 전시와 이와 동일하게 구현된 메타버스 환경에서 즉흥적으로 빚어지는 창의적 순간을 통해 사람들을 연결한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는 “패션위크로 복귀를 고려할 때 뉴욕의 상징적인 크리에이티브 문화에 마음이 쏠렸다”고 말했다. 그는 “디자이너로 패션 업계에 처음 발을 내디뎠을 때 뉴욕은 패션, 예술, 음악, 엔터테인먼트가 한데 어우러진 장소였다”며 “새로운 창의적 경험을 만들어내는 최첨단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것은 지금도 여전히 나에게 영감을 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시즌은 내가 축적한 가장 좋아하는 영감을 새로운 라이브 이벤트 콘셉트와 가상 세계가 부딪히는 것을 주제로 삼았다”며 “뉴욕패션위크 복귀는 타미힐피거의 뿌리에 경의를 표하면서 우리가 상징하는 정신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타미힐피거는 혁신적인 멀티미디어 브랜드 활성 프로젝트를 통해 뉴욕시에서 유럽 도시, 청두에 이르기까지 2022년 가을 시즌 컬렉션에 생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일부 타미힐피거 매장에서 새로운 소매 콘셉트를 도입하고 전 세계 주요 도매 파트너와 틈새 전문 업체 파트너를 인수한 것은 실물과 디지털을 결합한 ‘피지털(phygital)’ 전시를 뒷받침한다. 또 런웨이 안팎에서 글로벌 인재들과의 파트너십을 선보이며 클래식 프레피룩을 뒤흔든 타미힐피거의 뿌리를 되살릴 예정이다.

패션쇼 후 바로 컬렉션 제품을 판매하는 ‘씨 나우, 바이 나우’ 방식의 이번 캣워크는 업계 최초로 일일 사용자 수가 5000만명을 상회하는 글로벌 로블록스(Roblox) 커뮤니티에 라이브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2022년 가을 시즌 타미힐피거 의상을 착용한 아바타들도 등장해 리믹스된 가상의 뉴욕시를 장악한다. 런웨이에 오른 모든 의상은 타미힐피거의 ‘씨 나우, 바이 나우’ 콘셉트에 따라 전 세계에서 바로 판매될 예정이며 로블록스에 독점 공개된 디지털 제품을 포함한다. 타미힐피거는 2021년 12월 글로벌 멀티버스(multiverse)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시작했으며 새로운 단계 맞춰 파트너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해시태그 #TommyHilfiger와 @TommyHilfiger를 사용해 소셜 미디어에서 타미힐피거 관련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개요

타미힐피거는 1985년 설립 이래 소비자에게 행복감과 영감을 불어넣으며 세계적 명성을 얻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손꼽힌다. 타미힐피거는 전 세계에서 새로운 문화를 열어가는 사람들과 함께 고전적 스타일과 새로운 스타일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살아 숨 쉬는 상징적 스타일을 창조한다. 타미힐피거는 고전적인 아메리칸 스타일의 정수에 현대적 재해석을 가미하고 있다. 타미힐피거는 남성, 여성 및 아동 스포츠웨어, 데님, 액세서리, 신발을 포함한 다양한 컬렉션을 통해 타미힐피거와 타미진스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전 세계 소비자에게 탁월한 품질과 가치를 제공한다. 타미힐피거는 지속가능성과 포용성을 구현하는 데 확고한 의지를 갖췄다.

타미힐피거 제품은 2021년 전 세계에서 약 93억달러의 소매 매출을 기록했다. 또 전 세계에 1만6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100개 국가에서 2000개 이상의 소매 매장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는 tommy.com의 최대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가 포함된다. PVH는 2010년 타미힐피거를 인수했으며 집중화된 접근을 통해 브랜드가 전 세계에서 시대에 발맞춘 존재감을 나타내며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감독한다.

PVH(PVH Corp.) 개요

PVH는 캘빈클라인(Calvin Klein)과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의 성장 플랫폼이다. PVH는 브랜드의 경쟁력과 시대성을 강화함으로써 상징적인 글로벌 브랜드들이 과거 어느 때보다 소비자의 지향점 및 현재, 나아가 미래 세대와 밀착하도록 뒷받침한다. PVH는 하나의 비전과 계획을 추구하는 하나의 팀으로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지침 삼고 세계적 규모와 도달 범위를 발판 삼아 패션을 선한 방향으로 이끌고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힘이며 PVH+의 힘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140050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