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1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KSGC) 데모데이에서 TOP 6에 선정된 콜롬비아 뷰티 스타트업 글로우썸뷰티(Glowsome Beauty)가 2021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KSGC) 사업의 후속 지원을 통해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후속 지원은 해외 스타트업 및 외국 국적자들을 대상으로 전담 멘토링, 스타트업 맞춤형 공통교육 서비스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해 국내 창업 및 조기 정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K-Startup 그랜드 챌린지’에 참가한 최종 Top 30 팀을 대상으로 국내 비즈니스 정착 확장을 위한 추가 보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주식회사 액틴이 운영한다. 특히 5월 27일에는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킹&워크샵’을 통해 2021 KSGC 후속 지원 운영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들 대상으로 국내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협력·협업 프로젝트 발굴,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킹 및 Pitching 기회를 부여했다.
글로우썸뷰티(Glowsome Beauty)는 K-뷰티 제품 홍보 및 중개 모바일 앱 플랫폼으로 K-beauty의 라틴 아메리카 진출을 위한 모바일 뷰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특히 빠른 유통을 위한 물류 허브를 보유했으며, South America 지역의 공급망을 확보한 것이 강점이다.
특히 남미 지역 인플로언서 네트워크와 빠른 물류 유통라인을 확보한 강점을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신규사업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고객에게 맞춤형 스킨케어 루틴을 제공할 수 있는 뷰티 앱을 통한 새로운 경험 제공을 할 수 있으며, 최근 KSGC 후속 지원을 통해 K-Beauty 상품의 수출 이외에 한국 화장품 기업과 OEM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SGC 후속 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자회사인 액틴 이석형 대표는 “해외 우수 창업기업들이 K-Startup 그랜드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 정착하고, 글로벌한 한국 창업 생태계가 형성돼 우수한 스타트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액틴 개요
2019년에 설립된 액틴은 △시장 조사·여론 조사·경영 컨설팅 업종의 대학, 연구 기관 또는 신기술 창업 전문 회사가 보유한 기술의 사업화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제6조 제1항에 따른 창업보육센터의 설립·운영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및 신기술사업투자조합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