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IQ, 소매업체의 자산 수익화·ROI 측정 돕는 소매 미디어 솔루션 출시

‘닐슨IQ 액티베이트’ 통해 소매업체가 자체 데이터 활용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대하도록 지원

2022-05-17 15:30 출처: NielsenIQ

시카고--(뉴스와이어)--글로벌 정보 서비스 업체인 닐슨IQ(NielsenIQ)가 16일 ‘닐슨IQ 액티베이트(NielsenIQ Activate)’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맞춤형 프로모션 제안으로 쇼핑객을 활성화(activate)하는 포괄적인 고객 인사이트와 소매 미디어로 소매 업체가 수익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이다.

닐슨IQ 액티베이트는 잠재고객 구축, 프로모션 제안 및 광고 관리, 단대단 측정을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있다. 소매업체는 ‘닐슨IQ 커넥트(NielsenIQ Connect)’ 플랫폼의 일부인 이 SaaS 도구를 사용해 실제 매장과 디지털 채널에서 소매 미디어 자산을 수익화해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의 관심을 끄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확보해 이를 기반으로 행동을 취하고 모든 채널에서 브랜드 활동의 투자수익률(ROI)을 측정할 수 있다.

자비에 파콘(Xavier Facon) 닐슨IQ 소매 미디어 글로벌 총괄은 “닐슨IQ는 차세대 소비자와 소매 측정을 정의함으로써 회사의 유산을 이어가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닐슨IQ 액티베이트는 모든 채널에서 고객을 세밀히 파악하고 광고의 위험과 기회에 대한 인사이트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수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며 “소매업체는 이를 통해 예상 잠재고객 구축을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브랜드 파트너와 협력하면서 모든 채널에서 광고 영향에 대한 측정 결과를 수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든 소매업체가 각각 다르다는 사실을 전제로 한 닐슨IQ 액티베이트는 소매업체가 소매 미디어를 사내에서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각 기업의 시스템에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소매업체는 수천 개의 고객 속성에 걸쳐 적절한 페르소나와 정확한 잠재고객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위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옴니채널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자체 및 외부 미디어에서 맞춤형 고객 참여를 실시하고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한편, 고객 요구에 맞춰 브랜드를 조정해 데이터 및 미디어 수익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데이비드 존슨(David Johnson) 닐슨IQ 소매 부문 글로벌 사장은 "닐슨IQ는 세계적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빠르고 민첩하고 연결된 차세대 소비자·소매 측정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은 진화하고 있으며 닐슨IQ는 측정 산업이 시대에 따라 진화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닐슨IQ는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으로서 급변하는 소매 환경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닐슨IQ가 최근 인수한 프리시마(Precima)와 씨아이밸류(CiValue)의 기능을 결합한 닐슨IQ 액티베이트는 맞춤형 기능을 지원해 닐슨IQ의 핵심 기능을 보강한다. 닐슨IQ는 소매 제품 및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소매업체와 브랜드가 실시간 고객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활용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도록 뒷받침한다. 또한 적절한 활성화 세트로 권한을 부여해 소매업체와 브랜드가 이를 기반으로 행동하고 측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니 바젤(Beni Basel) 씨아이밸류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씨아이밸류와 프리시마의 단순하고 직관적인 솔루션은 닐슨IQ의 글로벌 성과 측정과 결합한 최첨단 기술과 강력한 데이터 과학을 바탕으로 소매업체와 소비재 제조업체의 실질적 연결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소매업체와 브랜드가 협력해 고객을 전략적 의사 결정의 중심에 두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도록 도울 수 있는 것은 우리의 플랫폼 뿐이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https://nielseniq.com/global/en/solutions/nielseniq-activate/)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닐슨IQ(NielsenIQ) 개요

닐슨IQ는 전 세계에서 소비자 행동에 대한 가장 완전하고 객관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닐슨IQ는 획기적인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과 풍부한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 소비재 및 유통 기업이 과감하고 확신에 찬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포괄적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고, 모든 거래를 균등하게 측정해 고객이 소비자 행동에 대한 미래 지향적 시각을 확보하고 모든 유통 플랫폼에서 성과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데이터 통합에 대한 열린 철학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 데이터 세트를 제공한다. 닐슨IQ는 완전한 진실을 전달한다.

닐슨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약 100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인구의 90% 이상을 커버한다. 웹사이트(NielsenIQ.com)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60050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