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메이커스 기본 앱 및 Tuya 기반 앱 호환 플랫폼
스마트메이커스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메이커스가 플랫폼 기반으로 IoT 제품을 구성하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IOMAKERS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IOMAKERS 플랫폼은 스마트 디바이스, IoT 앱, 장치 모니터링 및 제어를 하는 플랫폼으로 구성됐으며,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장치 데이터를 추출 시각화하고, 맞춤형 IoT 제품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의 주요 구성은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한 데이터,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제품 생산, 제품 컨설팅까지 개발에서 생산까지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디자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한 IoT 서비스는 공공이나 대형 업체에서 진행하고 있지만 점차 그 영역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IoT 장치를 구축하고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플랫폼 개발하고 구축했다.
현재는 IoT 플랫폼 Tuya를 기반으로 1100+개의 제품 카테고리와 41만0000+개의 제품을 OEM/ODM 방식으로 제품화를 진행 제품, 앱, 관리자까지 구성돼 개발부터 제품화까지 빠른 시간 내 서비스 론칭할 수 있도록 했다.
플랫폼의 확장이 용이하도록 서드파티(3rd party) 협력사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연동 API, 테이터를 활용한 분석 개발까지 진행을 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수용 인프라의 확장성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중견기업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될 것으로 스마트메이커스는 보고 있다.
특히 하드웨어 기반의 창업을 준비하거나 소프트웨어는 개발했으나 하드웨어 제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많이 하고 있으며 협력을 통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플랫폼 서비스는 6개월 동안의 베타 테스트 진행하고 이번에 정식으로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스마트메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할 수 있고, 디바이스와 앱, 플랫폼 등 초기 서비스 구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메이커스 김륜 대표는 “IoT 제품을 만들려고 하는 분들 상상만 하면 이상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 가능한 플랫폼”이라며 “스마트 디바이스 인증, 앱 구성, 데이터 분석 서비스, 네트워크 모듈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메이커스 개요
스마트메이커스는 누구나 쉽게 IoT 디바이스를 론칭하고 서비스하는 플랫폼을 만들어가고 있다. 스마트메이커스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융합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IoT 플랫폼 기업 Tuya의 기술 파트너로 창업 2년 만에 SMARTMAKERS IoT App 출시 및 IOMAKERS IoT Platform을 자체 구축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