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 인도 최대 전력회사 NTPC와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 공급 위한 MOU 체결

MOU 통해 에너지 볼트의 EVx™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지원하고 NTPC의 청정에너지 전환 지원 및 장기적 전략 파트너십 공식화

2022-04-28 16:00 출처: Energy Vault Holdings, Inc. (뉴욕증권거래소 NRGV)

루가노,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뉴델리--(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전력망 규모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 이하 에너지 볼트)(뉴욕증권거래소: NRGV, NRGV WS)가 인도 최대 전력 생산 기업인 NTPC(NTPC Limited)(인도국립증권거래소: NTPC, 뭄바이증권거래소: 532555)와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MOU의 목적은 공동으로 수행한 타당성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에너지 볼트의 EVx™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장기적인 전략 파트너십을 공식화하고 협력을 이어가는 것이다. 에너지 볼트는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필요한 복합 블록의 제작에 석탄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회장이자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NTPC와 파트너십을 맺고 인도 최대 전력 회사의 청정에너지 전환을 돕게 돼 기쁘다”며 “에너지 볼트의 사명은 지속 가능한 무탄소 에너지를 구현하는 것이다. 이번 MOU를 통해 에너지 분야 최대의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그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에너지 볼트는 올해 초 상장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했으며 NTPC와의 협력은 그동안 발표했던 여러 대륙으로의 상용화 확대를 발판으로 성사됐다”고 말했다.

구르딥 싱(Gurdeep Singh) NTPC 회장 겸 총괄이사는 “NTPC는 대형 통합 전력 생산업체로서 인도 경제를 탈탄소화하기 위해 청정에너지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인도의 에너지 전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재생 가능 에너지 용량 목표를 추가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태양열, 풍력, RTC 및 하이브리드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와의 협력으로 복합 블록 제조에 석탄재를 활용하는 지속 가능한 방식을 개발한다면 에너지 전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따라서 이번 협약은 순환 경제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력망 복원력을 유지하면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에 대한 세계의 접근 방식을 변혁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기업이다. 에너지 볼트의 독보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 및 최적화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유틸리티, 독립 발전 업체 및 대규모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품질과 그리드 신뢰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된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발전 및 에너지 저장 자원을 조율할 수 있어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에너지 볼트의 EVx™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폐기물 통합 능력으로 친환경 재료를 유익하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볼트는 고객을 위한 청정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면서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nergyvault.com) 참조.

NTPC 개요

인도의 상장회사인 NTPC는 전력 생산 가치 사슬 전체에서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인도 최대의 전력 생산 유틸리티다. NTPC의 총 설치 용량은 68.96GW로 2032년까지 60GW의 재생 에너지 용량을 포함해 총 130GW의 용량을 달성할 계획이다. 2032년까지 비화석 연료 기반 발전 용량은 NTPC의 열 용량과 동일하거나 그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에너지 저장, e-모빌리티, 및 화석 연료 기반 발전소의 바이오매스 혼합 연소 및 SOx·NOx 감소 등 녹색 에너지 솔루션 도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NTPC는 녹색 수소, 폐기물 연료화, 탄소 포집 및 활용(CCU) 기술을 탐색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현장 실증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사실이 아닌 특정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세이프 하버(Safe Harbor)’ 규정의 목적에 부합하는 미래예측 진술이다. 미래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믿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추정하다’, ‘계속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해야 하다’, ‘~일 수 있다’, ‘계획하다’, ‘잠재적인’, ‘예견하다’, ‘~로 보이다’, ‘모색하다’, ‘미래’, ‘전망하다’, ‘계획적인’ 등 미래 사건이나 동향을 예견 또는 암시하는 유사한 표현이나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을 포함한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이 보도자료에서 발표된 프로젝트를 포함해 에너지 볼트의 사업 출시에 관한 예상과 시기 및 배포 시기를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에서의 확인 여부와 관계없이 다양한 가정과 에너지 볼트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에 근거하며, 실제 성과에 대한 예측이 아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설명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보증, 확인, 예측 또는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최종 진술의 역할을 하지 않는다. 실제 사건과 상황은 예측이 어렵거나 예측 불가능하며 가정과는 다르다. 많은 실제 사건과 상황이 에너지 볼트의 통제 범위 밖에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국내외 비즈니스, 시장, 재정, 정치 및 법적 조건의 변화; 이 보도자료에 발표된 계획을 포함해 에너지 볼트의 사업 출시 및 예상 사업 목표 달성 시기와 관련된 위험; 공동의 타당성 조사와 관련된 위험; 에너지 볼트 고객이 판매 계약을 이행하는 능력 부족 또는 의지 부족과 관련된 위험; 에너지 볼트의 EVS 성능 및 가용성과 관련된 위험; 재생 에너지에 대한 수요; 에너지 볼트의 자사 솔루션 상용화 및 판매 능력; 잠재 고객과의 최종 계약을 협상할 수 있는 능력; 경쟁 기술의 영향; 충분한 재료를 공급받는 능력; 코로나19의 영향; 글로벌 경제 상황; 설치 일정을 준수하는 능력; 건설 및 허가 지연 및 관련 비용 증가; 에너지 볼트의 미래 사업에 대한 경쟁사의 영향; 에너지 볼트가 2022년 2월 14일에 제출하고 2022년 3월 31일에 수정한 8-K 양식의 현황 보고서(Current Report) 및 회사가 SEC에 제출하거나 제출할 예정인 기타 문서의 ‘위험 요인’ 항목에 명시된 요인을 포함하는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70052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