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런던--(뉴스와이어)--글로벌 금융 인프라 플랫폼인 피델API(Fidel API)가 65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베인 캐피탈 벤처스(Bain Capital Ventures)가 주도했으며 NYCA파트너스(NYCA Partners), QED인베스터스(QED Investors) 등 기존 투자자도 참여했다. 이로써 피델API는 설립 이후 총 8800만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피델API는 개발자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경험을 개발해 결제카드 사용과 수락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피델API 플랫폼은 ID, 데이터, 결제 상품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개발자는 결제카드와 서비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다. 개발자는 이 인프라를 바탕으로 구매 시점의 상황에 부합하는 이벤트 중심의 사용자 경험을 생성할 수 있다. 스타트업부터 구글(Goole), 로열뱅크오브캐나다(Royal Bank of Canada), 브리티시 항공(British Airways) 등 세계적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이 피델API 도구를 활용해 전자 영수증, 옴니채널 모델, 충성도 및 보상, 지출 관리, 개인 금융 관리 등 광범위한 솔루션을 뒷받침하고 있다.
피델API는 시리즈B 펀딩을 통해 인력과 제품을 계속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됐다. 피델API는 전 세계 직원 수를 배로 늘려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 엔지니어링, 영업, 제품 분야 인력 확충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조달한 자금을 활용해 신원 확인, 동의 관리, 결제 전반에 걸쳐 새로운 제품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제품에 대한 투자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데브 수브라타(Dev Subrata) 피델API 최고경영자(CEO)는 “수천 명의 개발자가 피델API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소비자와 기업에 유용성을 제공하는 실시간 이벤트 중심 경험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프로그래머블 머니(programmable money·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디지털 화폐) 경험을 지원하는 개발자 도구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며 “이번 투자 라운드가 늘어나는 수요에 부응할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특히 이번 라운드는 업계가 추구하는 방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혁신의 중심에서 프로그래머블 머니의 미래를 가속할 독보적인 개발자 도구 세트를 제공하게 된 것을 행운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리트 허머(Merritt Hummer) 베인 캐피탈 벤처스 파트너는 “피델 API는 금융 혁신의 새로운 물결을 주도하고 있다”며 “API 팀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인프라를 통해 결제 경험의 미래를 구현한다는 사명도 대단히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피델 API는 플랫폼과 제품군을 계속 확대하고 있으며 이 영역에서 독보적 주자가 될 태세를 갖췄다”고 평했다. 이어 “피델 API의 성장 여정을 지원하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피델 API는 2018년 설립 이후 막대한 성공을 거듭해 왔다. 12개월간 직원 수가 배로 증가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동 시장에 진출했다. 피델 API는 현재 수백만 명의 카드 소지자와 수백만 명의 판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델 API(Fidel API) 개요
피델API는 개발자가 사용자가 카드를 사용할 때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프로그래밍 가능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금융 인프라 플랫폼이다. 스타트업부터 세계적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이 피델API 도구를 활용해 전자 영수증, 고객 속성 분석, 충성도 및 보상, 지출 관리, 개인 금융 관리 등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 설립된 피델API는 영국 런던 본사와 스페인 리스본, 미국 뉴욕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원격 근무 직원을 두고 있다. 피델 API는 베인 캐피탈 벤처스, NYCA 파트너스, QED 인베스터스, 씨티 벤처스(Citi Ventures), RBC 캐피탈(RBC Capital), 커머스 벤처스(Commerce Ventures)에서 투자를 받았다.
웹사이트(https://fidelapi.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베인 캐피탈 벤처스(Bain Capital Ventures) 개요
베인 캐피탈 벤처스(Bain Capital Ventures, 이하 BCV)는 혁신적인 창업가와 손잡고 이들이 아이디어를 시장에 더 빨리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CV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인프라 소프트웨어, 보안부터 핀테크, 헬스케어, 상거래, 소비자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스타트업의 시드 단계부터 성장 단계까지 투자한다. BCV는 어텐티브(Attentive),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도큐사인(DocuSign), 플라이와이어(Flywire), 제트닷컴(Jet.com), 링크트인(LinkedIn), 레디스 랩스(Redis Labs), 렌트 더 런웨이(Rent the Runway), 센드그리드(SendGrid), 서베이몽키(SurveyMonkey) 등 395개 이상 기업의 출범과 상용화를 뒷받침했다. BCV는 샌프란시스코, 뉴욕, 보스턴, 팔로알토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운용 자산은 100억달러에 이른다. 링크트인(LinkedIn)과 트위터(Twitter)를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060050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