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사회연대은행, 일자리 창출 우수 사회적기업 판로 지원

네이버 해피빈 ‘多가치 온기마켓’ 기획전 실시
식음료 업종 기업 대상 ‘가볼까 기획전’, 일자리 창출 응원금 조성하는 ‘펀딩 기획전’ 등 진행

사회연대은행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일자리 창출 우수 사회적기업 판로 지원에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은 네이버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에서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多)가치 온기마켓 기획전’을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지역 청년, 장애인, 경력 단절 여성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들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판로를 확보해 경영을 개선하도록 돕는 취지로 마련됐다.

기획전은 식음료 업종 사회적기업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지원하는 ‘가볼까 기획전’,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응원금 조성을 돕는 ‘펀딩 기획전’으로 나뉘어 31일까지 진행된다.

가볼까 기획전 참여 기업 매장 방문 시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이용하면 최대 2만원의 네이버 페이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매장별로 메뉴 할인 및 현물 증정 이벤트 참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참여 중인 사회적기업은 △향기내는사람들(히즈빈스) △구름산협동조합(카페슬로비) △부산커피협동조합(비쿱) △디에스엠알오(카페담루프탑점) △제주클린산업(코코리라이프) 등 5개소다.

펀딩 기획전에서는 일자리를 만들고 환경을 살리는 참여 기업의 제품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펀딩에 참여해 일자리 창출 응원금을 조성하는 등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기획전에 참여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은 △씨튼장애인직업재활센터 △향기내는사람들 △파란동그라미사회적협동조합 △우시산 △아트임팩트 △다정한마켓 등 6개소다.

사회연대은행은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하고,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 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 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3000여개 업체에 약 600억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 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 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