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푸의 어드벤처 파크
선전, 중국--(뉴스와이어)--게임 개발 스튜디오 플럼트리게임즈(Plum Tree Games)가 바이트댄스의 공식 게임 퍼블리싱 계열사인 픽스메인(Pixmain)과 함께 2022년 여름 출시 예정인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게임 ‘푸푸의 어드벤처 파크’를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독점 체험판으로 공개했다.
푸푸의 어드벤처 파크는 슬라임의 형태를 띠고 있는 푸푸 클랜을 관리해 모험이 가득한 어드벤처 파크를 만들어 나가는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기존 시뮬레이션 게임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다크 고블린(Dark Goblin)들에게서 토지를 임대한 후 어드벤처 파크와 직원을 관리하게 된다. 새로 지은 시설을 운영할 푸푸를 배정하고 파크 시설이 제대로 운영되도록 관리하면서 작업자의 만족도도 유지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영웅’이 파크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영웅의 요구에 맞춰 공원을 디자인할 수 있다. 다양한 어트랙션은 플레이어가 업그레이드와 교환할 수 있는 희귀 아이템을 제공한다.
무기 상점, 식료품 상점, 의상점 등 특별 시설과 특별 ‘고객’을 잠금 해제하면 클랜을 늘릴 수 있어 어드벤처 파크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다크 고블린의 통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대규모 반란을 꿈꾸며 클랜을 성장시키고 파크를 확장해 고블린에 대항할 힘을 되찾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다.
푸푸의 어드벤처 파크를 개발한 부두(Budu) 프로듀서는 “시뮬레이션 및 서바이벌 게임을 사랑하는 픽스메인 개발팀은 강력한 전사와 히어로가 약한 슬라임과 시시한 싸움을 해야 하는 게이밍 경험을 바꿔보고자 푸푸의 어드벤처 파크를 개발하게 됐다. 푸푸의 어드벤처 파크는 슬라임 클랜의 입장에서 만들어진 게임”이라며 “픽스메인은 푸푸가 무력 대신 지혜·노동·화합을 통해 성장한다는 내용으로 게임을 선보인다. 앞으로도 우리들의 게이밍 경험을 토대로 플레이어들이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푸푸의 어드벤처 파크는 올여름 PC와 닌텐도 스위치, iOS, 안드로이드로 출시될 예정이다.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에는 스팀에서 체험판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으며,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다. 푸푸의 어드벤처 파크에 대한 소식은 트위터와 디스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