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청년 창업 교육 프로그램 ‘조인정읍’ 홍보 포스터
정읍--(뉴스와이어)--SK넥실리스와 언더독스, 정읍시 그리고 청년지원센터가 함께 정읍의 자원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정읍 원도심을 더 활기차게 만들어갈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
‘Joy’n정읍’(이하 조인정읍)은 정읍시와 SK넥실리스가 지역 사회 상생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고 추진하는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운영사 언더독스)다. 지난해 10월 정읍시 천변로 샘고을시장 인근에 예비 청년 창업자와 로컬 창작자를 위한 공간 ‘공유가게 1·2호점’을 조성하기도 했다.
조인정읍 로컬 청년 창업 교육은 정읍 지역 청년 창업가의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창업 전문 교육 역량을 보유한 언더독스의 로컬 특화 창업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정읍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정읍 원도심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지닌 예비 창업가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정읍 원도심에서 창업하려는 3년 이내 기창업가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인원은 총 20개 팀으로, 정읍시청년지원센터에서 4월 5일부터 6월 7일까지 10주간 교육 및 일대일 코칭을 받게 되며, 4월 오픈 예정인 조인정읍 공유 오피스를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이후 평가를 통해 우수 팀을 선정하며 우수 예비 창업가의 경우 △정읍시 청년발전기금 연계 창업지원금 △청년지원센터 주관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수 기창업가의 경우 조인정읍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연계해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예비 및 기창업가 모두 조인정읍 공유가게 입점 지원 시 가산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인정읍 로컬 청년 창업 교육 프로그램의 모집 기간은 2월 14일부터 3월 7일까지다. 조인정읍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은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조인정읍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더독스 개요
언더독스는 국내외 혁신 창업가를 발굴·육성하며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창업 콘텐츠&커뮤니티 기업이다. 2015년 설립해 전·현직 창업가들이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개발한 실전형 창업 교육 콘텐츠로 약 1만명의 혁신 창업가를 배출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