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전트, 중요 인사이트 및 분석 분야 SaaS 제공 선도 기업 인사이티아 인수

딜리전트, 인수 통해 데이터, 분석, ESG 솔루션 강화… 주주 행동주의, 위임 투표, 기업 지배 구조 등 급변하는 분야에서 더 나은 의사결정 촉진 기대

2022-01-12 14:40 출처: Diligent Corporation

뉴욕/런던--(뉴스와이어)--딜리전트(Diligent)가 주주 행동주의, 위임 투표, 기업 지배 구조에 초점을 맞춰 상장 기업에 대한 전문적 인사이트와 정보 분석을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 인사이티아(Insightia)를 인수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딜리전트는 지배 구조, 리스크, 규제 준수, 환경·사회·지배 구조(ESG) 전반에 걸쳐 S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대적 지배 구조 분야의 글로벌 선두 주자다. 인수 거래의 재무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2020년 액티비스트 인사이트(Activist Insight)와 프록시 인사이트(Proxy Insight)가 합병해 설립된 인사이티아는 다양한 글로벌 투자 은행, 로펌, 위임장 권유 대행사, 기타 기업 자문 회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상장 회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단일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PJT 캠버뷰(PJT CamberView), 글래스 루이스(Glass Lewis),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FTI 컨설팅(FTI Consulting), 조지슨(Georgeson) 등이 대표 고객이다.

딜리전트의 선도적 지배 구조, 분석, ESG 솔루션과 다양한 상장 기업 데이터에서 인사이티아가 자랑하는 핵심 인텔리전스를 결합하면 고객사에 이사회 및 조직의 지배 구조 관행을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사는 이사회 구성, 경영진 보상, 공급망 실사, ESG 표준 및 프레임워크를 아우르는 영역에서 조직 위험 평가 및 데이터 도구의 풍부한 생태계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딜리전트는 인사이티아와 다양한 잠재적 솔루션 통합을 추구할 계획이다. 이는 이사회 애플리케이션에 행동주의 투자자 알림을 추가해 고객이 행동주의를 취약하게 하는 부분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포함한다.

브라이언 스태포드(Brian Stafford) 딜리전트 최고경영자(CEO)는 “이사회 이사, 비즈니스 리더, 투자자와의 정기적으로 소통하면서 가장 포괄적이고 관련성이 높은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이 더 나은 지침과 자신감 있는 결정을 촉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특히 주주 참여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인사이티아의 깊이 있는 경험과 시장 선도적인 지능형 분석을 도입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고객과 미래 고객들은 가장 중요한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인사이트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로써 성공적이고 공평하며 지속 가능한 조직을 구축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케리 포그(Kerry Pogue) 인사이티아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인사이티아가 성장 여정의 새로운 단계에 접어든 상황에서 선도적 SaaS 기업인 딜리전트의 전문 지식과 자원을 이용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인사이티아의 역량과 딜리전트의 지배 구조, 분석, ESG 솔루션을 결합해 고객의 이익을 위해 전 세계에서 제품을 확장하기 위한 걸음을 내딛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양 사는 전략과 문화에서 놀랄 만큼 상호 보완적”이라며 “딜리전트의 일원으로 사명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디스트릭트 캐피탈 파트너스(District Capital Partners)는 이번 인수 건에서 딜리전트의 독점 재무 자문을, 윌키파 앤 갤러허(Willkie Farr & Gallagher LLP)는 법률 자문을 맡고 있다. 테일러 웨싱(Taylor Wessing)은 인사이티아의 법률 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딜리전트(Diligent Corporation) 개요

딜리전트는 지배 구조, 리스크, 규제 준수, ESG 전반에 거쳐 S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대적 지배 구조 분야의 세계적 기업으로 전 세계 2만5000여 고객사의 사용자 100만여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영진은 딜리전트의 혁신적 기술을 통해 조직 전반에 걸쳐 지배 구조, 리스크, 규제 준수, ESG에 대한 연결된 관점을 얻을 수 있다. 또 여기서 얻은 통찰을 토대로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목표가 이끄는 경영을 할 수 있다. 웹사이트(diligent.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티아(Insightia) 개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인사이티아는 액티비스트 인사이트와 프록시 인사이트가 2020년 합병하며 설립됐다. 양 사는 지난 10년간 글로벌 고객 기반에 다양한 주주 행동주의, 주주 투표, 기업 지배 구조 데이터를 제공해 왔다. 인사이티아는 인텔리전스를 제때 제공해 참여와 청지기 정신, 기업 지배 구조를 개선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insightia.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10053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diligen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