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ePoint, MediaTek와 Wi-Fi 6·Wi-Fi 6E 제품 개발 가속 위해 협업

새로운 Wi-Fi 규격으로 영상 스트리밍, 게이밍,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혁신적인 속도와 성능 제공

2021-12-28 14:15 출처: LitePoint

산호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무선 테스트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업체 LitePoint가 칩셋 제조사 MediaTek과 손을 잡고 MediaTek의 Wi-Fi 6/6E Filogic 칩에 맞는 턴키 설계 검증 테스트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업으로 MediaTek 고객들은 새로 출시된 고성능 커넥티비티 칩셋에 대한 테스트 결과를 간편하고 신속히 받아볼 수 있게 됐다.

Wi-Fi 6/6E는 멀티 기가바이트에 저지연 Wi-Fi를 구현하고 스트리밍, 게이밍, AR/VR 애플리케이션용의 커넥티비티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혁신적인 커넥티비티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전략적인 협업으로 LitePoint는 MediaTek 고객들이 완전하고 손쉬운 테스트 플로로 각 사의 Wi-Fi 6/6E를 테스트하도록 MediaTek과 함께 LitePoint IQfact+ 테스트 자동화 소프트웨어 버전을 만들었다. IQfact+ 소프트웨어는 LitePoint IQxel의 테스트 시스템군과 연동돼 최소의 엔지니어링으로 대량 생산해 신속한 설계 검증이 가능한 칩셋별 테스트 개발 소프트웨어를 MediaTek 고객사에 제공한다.

LitePoint의 월드와이드 세일즈 담당 부사장 Anna Smith는 “itePoint는 Wi-Fi 제품을 위한 테스트 솔루션 혁신을 이어가고 있으며, MediaTek과 협업해 Wi-Fi 6/6E 장비를 출시하려는 그들 고객사를 도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IQfact+와 IQxel은 MediaTek 고객층에 신속한 설계 검증이 가능한 완전하고 손쉬운 테스트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MediaTek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 담당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 Alan Hsu는 “시장이 변화하고 재택근무 인구가 늘면서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영상 회의나 4K 스트리밍처럼 안정적인 네트워킹 서비스에 의존하게 됐다. MediaTek의 Filogic 제품군은 빠르고 안정적이며 언제나 연결된 솔루션을 공급해 소비자에게 우수한 화질로 원활하며 신속하고 상호 작용이 가능한 커넥티브 경험을 선사한다”며 “LitePoint의 테스트 플랫폼은 우리 고객사들이 Wi-Fi 6/6E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검증해 차세대 기기의 출시 기간을 앞당기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기술 세부 사항

LitePoint의 IQxel 완전 통합 테스트 RF PHY 테스트 플랫폼은 Wi-Fi 커넥티비티 신호 생성 및 분석 기능을 포함하며 제품 개발 요구 조건을 충족하고, 대량 생산을 지원한다. IQxel 제품군은 400~7300MHz의 주파수 범위, 6 GHz 대역에서 WLAN IEEE 802.11a/b/g/n/ac/ax/be을 지원하고, Bluetooth 5.x, Zigbee, Z-Wave 등 모든 커넥티비티 규격을 지원한다. 모든 등록 상표는 개별 기업의 소유다.

LitePoint 개요

LitePoint는 전 세계의 무선 장치 제조업체들을 위해 가장 혁신적인 무선 테스트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해 이들 업체 제품들이 소비자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만족하는 성능을 발휘하도록 지원한다. 무선 테스트 분야에서 선도적인 혁신을 제공하는 LitePoint 제품은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무선 칩셋을 바로 테스트할 수 있다. LitePoint는 업계를 이끄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무선 액세스 포인트 및 칩셋 제조사들과 협력한다.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LitePoint는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반도체 자동 테스트 설비 및 산업 자동화 솔루션 분야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Teradyne (NASDAQ: TER)의 완전소유 자회사다. 2020년 기준 Teradyne의 매출은 31억달러며 현재 전 세계에 5700명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teradyne 홈페이지를 찾으면 된다. Teradyne®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Teradyne, Inc.의 등록 상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